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판매가 사상 최대인 108억 달러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고객 수가 크게 감소한 가운데 온라인 판매가 오프라인 판매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내용 미국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을 선호해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 매분 1130만 달러(약 1380만 원)를 지출했다. 뉴욕포스트 보도에 따르면 어도비 애널리틱스 데이터는 AI 기반 챗봇이 소비자 구매에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보여준다. 챗봇을 통한 소매 사이트 트래픽이 전년 대비 1800% 증가했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수석 애널리스트 비벡 판디아는 "블랙프라이데이 온라인 판매가 100억 달러를 넘어선 것은 큰 이정표"라며 "과거에는 오프라인 쇼핑에 더 중점을 뒀던 날"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소비자들이 모바일 쇼핑과 챗봇에 점점 더 익숙해지고 있어 향후 온라인 블랙프라이데이 판매에 대한 전망이 밝다고 덧붙였다. 해리 포터 레고 세트, 디즈니 프린세스 인형, 화장품, 블루투스 제품, 스마트워치 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