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의 핵심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타오바오와 티몰이 중국의 인기 라이프스타일 소셜미디어 플랫폼 레드노트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소비자의 일상생활에 더욱 밀착시키기 위한 최신 행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레드노트의 추천 게시물에 타오바오와 티몰의 상품 링크가 직접 연동된다. 양사는 온라인 상에서의 대화나 동영상에 상품 링크를 통합하는 등 소비자와의 새로운 접점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타오바오와 티몰은 수천 개의 입점 업체들에게 AI를 활용한 마케팅과 백오피스 기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다. 알리바바 대변인은 최근 밤부웍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발전 상황을 상세히 설명했다.
레드노트와의 전략적 제휴 내용 이번 제휴로 판매자들은 레드노트의 추천 게시물에 타오바오와 티몰 상품 링크를 직접 삽입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이 링크를 통해 타오바오 앱으로 이동해 즉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공동 판매자 계정과 성과 대시보드가 도입돼 레드노트의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