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그룹홀딩스(NASDAQ:BABA)가 자사의 음식배달 플랫폼 어러머(Ele.me)와 온라인여행사 플리기(Fliggy)를 핵심 전자상거래 사업부로 통합한다. 이번 구조조정은 알리바바가 JD닷컴(NASDAQ:JD)과 메이퇀과의 치열한 배달 시장 경쟁 속에서 핵심 수익원에 자원을 집중하려는 전략적 움직임을 보여준다. 최근 메이퇀의 일일 주문량은 9000만 건에 달했으며, JD닷컴의 서비스는 지난 6월 초 2500만 건을 기록했다. 알리바바는 월요일 자사의 일일 주문량이 6000만 건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SCMP에 따르면 알리바바 에디 우용밍 CEO의 내부 메모를 인용해 어러머의 판위 CEO와 플리기의 장주오란 CEO가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사업부를 이끄는 장판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고 전했다. 알리바바 전자상거래 사업부는 중국 내 플랫폼인 티몰과 타오바오, 그리고 회사의 글로벌 전자상거래 사업을 총괄한다. 중국의 즉시배달과 전자상거래 부문의 치열한 경쟁으로 주요 기업들의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