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케이블TV 시청률을 독점해온 워너브러더스 디스커버리(나스닥: WBD)의 '샤크위크'가 새로운 도전에 직면했다. 스트리밍 공룡 넷플릭스(나스닥: NFLX)가 상어 콘텐츠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여름철 상어 콘텐츠 독점 체제가 흔들리고 있다.
주요 내용 디스커버리 채널의 제37회 '샤크위크'가 오는 7월 20일부터 26일까지 방영될 예정인 가운데, 넷플릭스가 선제적으로 상어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7월 4일 새로운 리얼리티 경쟁 프로그램 '올 더 샤크스'를 공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4개 팀의 상어 전문가들이 제한 시간 내에 가장 많은 종류의 상어를 촬영하는 경쟁을 펼치는 내용이다.
또한 넷플릭스는 다큐멘터리 '샤크 위스퍼러'를 공개해 스트리밍 서비스 영화 부문 상위 10위권에 연일 이름을 올리고 있다. 여기에 더해 7월 15일부터는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조스' 시리즈 4편의 스트리밍 권한도 확보했다.
월트디즈니(NYSE: DIS)가 83% 지분을 보유한 내셔널 지오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