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인 포드(F)가 7월부터 기존의 임직원 가격 할인 프로그램이 종료됨에 따라 새로운 판매 전략을 내놓았다. 포드가 준비한 새로운 전략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해 보인다. '제로·제로·제로'가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이다. 투자자들은 이 공허해 보이는 전략에서 의외의 긍정적 신호를 포착했다.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소폭 상승했다.
포드는 노동절까지, 즉 올 여름 내내 '제로·제로·제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보증금 없음(제로 다운페이먼트), 90일간 할부금 면제, 4년간 무이자를 의미한다. 이자 수익 손실이 예상되지만, 여름 동안 기름값만 내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잠재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포드의 미국 판매 및 딜러 관계 책임자인 롭 카플은 이번 조치가 딜러들의 제안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플은 "전 직원 가격 할인 프로그램은 이해하기 쉽고 고객들의 호응도 좋았다. 하지만 포드와 링컨 딜러들로부터 차량 구매나 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