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GOOGL)이 영국에서 중대한 반독점 도전에 직면했음에도 주가는 견조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6월 말 영국 경쟁시장청(CMA)은 디지털시장경쟁소비자법(DMCC)에 따라 구글을 '전략적 시장 지위'(SMS) 기업으로 지정하는 잠정 결정을 내렸다. 이는 구글의 시장 지배력을 제한하기 위한 광범위한 규제 강화의 일환이다. 이러한 규제 리스크에도 투자자들은 크게 동요하지 않는 모습이다. 알파벳의 핵심 사업은 여전히 견고하며, 구글 클라우드와 유튜브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인공지능(AI) 분야의 대규모 투자가 더해져 장기 성장 기반이 탄탄하다. 기업의 기초체력과 규제 압박을 견딜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할 때 장기적 전망은 긍정적이다.
구글 검색 지배력 약화 노리는 규제당국 영국은 알파벳 검색 매출의 약 10%를 차지한다. 전체 사업에 치명적인 위협은 아니지만 무시할 수 없는 규모다. 영국의 규제 움직임은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CMA는 구글을 SMS 기업으로 잠정 지정한 후 2025년 말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