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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차 엔진 제조업체 커민스(NYSE:CMI)에 대해 지난 분기 8명의 애널리스트가 분석 의견을 제시했다.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관점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과 이전 달의 의견을 비교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총 의견 | 3 | 2 | 3 | 0 | 0 |
최근 30일 | 0 | 0 | 1 | 0 | 0 |
1개월 전 | 1 | 0 | 1 | 0 | 0 |
2개월 전 | 1 | 0 | 0 | 0 | 0 |
3개월 전 | 1 | 2 | 1 | 0 | 0 |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371.5달러로, 최고 431달러에서 최저 320달러까지 분포했다. 이는 이전 평균 목표주가 359.38달러 대비 3.37% 상향 조정된 수준이다.
최근 주요 증권사들의 커민스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조정 내역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경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애덤 사이든 | 바클레이즈 | 상향 | 중립 | 387.00 | 381.00 |
데이비드 라이커 | 베어드 | 상향 | 중립 | 355.00 | 315.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60.00 | 350.00 |
제리 레비치 | 골드만삭스 | 상향 | 매수 | 431.00 | 410.00 |
데이비드 라소 | 에버코어ISI | 하향 | 아웃퍼폼 | 419.00 | 451.00 |
카일 멘게스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50.00 | 320.00 |
엔젤 카스티요 | 모건스탠리 | 상향 | 비중확대 | 350.00 | 340.00 |
타미 자카리아 | JP모건 | 상향 | 중립 | 320.00 | 308.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커민스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커민스는 상용 트럭, 건설장비, 기관차용 디젤 엔진 및 기타 엔진의 선도적 제조업체다. 또한 동력전달장치 부품, 여과장치, 변속기, 터보차저, 후처리 시스템, 연료 시스템 등을 생산한다. 매출의 약 60%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40%는 해외에서 발생하며, 해외 매출 상당 부분은 합작투자를 통해 이뤄진다. 190개국에 걸쳐 650개의 대리점과 19,000개 이상의 판매점을 운영하고 있다. 커민스의 독특한 점은 자체 엔진을 생산하는 대형 트럭 제조업체 고객들과도 경쟁한다는 것이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에서 상당한 규모와 인지도를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3개월간 매출은 약 2.73% 감소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10.08%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수익성 관리에 과제가 있음을 시사한다.
자기자본이익률(ROE): 7.78%의 ROE는 업계 기준치를 하회하며, 주주 자본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함을 보여준다.
총자산이익률(ROA): 2.57%의 ROA는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이 우수함을 나타낸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0.74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고 있어, 재무 건전성이 양호한 것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