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 포드의 주력 모델인 F-150이 글로벌 픽업트럭 시장에서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 F-150은 오랫동안 포드의 픽업트럭 라인업은 물론 전체 생산에서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해왔다. 그러나 최근 경쟁사가 글로벌 시장 1위 자리를 차지하면서 포드의 위상이 약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 소식에 투자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며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JATO 다이내믹스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세계 10대 베스트셀링 픽업트럭 순위에서 포드 F-150이 아닌 도요타 하일럭스가 1위를 차지했다. 하일럭스는 61만6,200대가 판매된 반면 F-150은 59만4,100대에 그쳤다. 주목할 만한 점은 포드가 이 순위에서 레인저가 4위, F-250이 7위를 기록하며 추가로 두 자리를 차지했다는 것이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F-150이 '미국 외 일부 시장'에서만 판매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포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스스로를 제한하고 있음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