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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NYSE:RBLX)가 2025년 7월 31일 목요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이 실적 발표 전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살펴본다.
증권가는 로블록스의 주당순이익(EPS)이 -0.36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은 로블록스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실적과 함께 다음 분기에 대한 긍정적인 가이던스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투자자들은 기업의 가이던스가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지난 분기 로블록스는 예상보다 0.08달러 높은 EPS를 기록했으며, 이에 주가는 다음날 7.38% 상승했다.
로블록스의 과거 실적과 주가 변동은 다음과 같다:
분기 | 2025년 1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2024년 2분기 |
---|---|---|---|---|
EPS 예상 | -0.40 | -0.45 | -0.39 | -0.39 |
EPS 실제 | -0.32 | -0.33 | -0.37 | -0.32 |
주가변동률 | 7.0% | -1.0% | -1.0% | 0.0% |
7월 29일 기준 로블록스의 주가는 118.33달러를 기록했다. 최근 52주 동안 주가는 208.19% 상승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수익률을 고려할 때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로블록스에 대한 투자자들의 시장 심리와 기대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증권가의 분석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총 28개의 투자의견 중 전반적인 투자의견은 '아웃퍼폼'이다. 향후 1년 목표주가 평균은 103.75달러로, 현재가 대비 12.32% 하락 여지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 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로블록스 | 아웃퍼폼 | 29.19% | 8억1048만달러 | -80.83% |
주요 시사점:
로블록스는 동종업계 대비 매출 성장률과 매출총이익이 하위권을 기록했다. 반면 자기자본이익률은 상위권을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각 지표별로 업계 내 순위가 상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블록스는 일일 활성 사용자 약 8500만 명을 보유한 무료 온라인 게임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가상 세계와 로벅스 통화를 기반으로 한 로블록스 경제를 창출했다. 플랫폼에는 어린 게이머부터 전문 개발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작자들의 수백만 개의 게임이 있다. 로블록스는 제작자들에게 게임 제작 도구와 퍼블리싱 기능, 플랫폼을 제공하여 누구나 게임을 만들 수 있게 한다. 제작자들은 게이머들이 게임 내에서 선택적으로 구매하는 아이템과 실제 광고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얻고, 로블록스는 이러한 수익의 일부를 가져가는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어 기업 규모와 시장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매출 성장: 2025년 3월 31일 기준 로블록스는 29.19%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순이익률은 -20.77%를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높은 수익성과 효과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80.83%의 ROE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기자본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총자산이익률(ROA): -2.94%의 ROA는 업계 평균 대비 낮은 수준으로, 자산 활용의 효율성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된다.
부채 관리: 부채비율이 5.81로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하여, 차입 의존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