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비요(Klaviyo)가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주요 내용을 정리했다. 이번 컨퍼런스콜에서 클라비요는 매출 급증과 고객기반 확대, 해외시장 진출 성과, AI 기반 제품 개발 등 견고한 성장세와 전략적 진전을 보고했다. 다만 인프라 및 SMS 비용 상승으로 인한 수익성 압박과 주요 경영진 교체라는 과제도 드러났다.
매출 고성장 클라비요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2억93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과 시장 적응력을 보여주는 성과다.
고객 기반 확대 2분기 말 기준 총 고객수는 17만6000명으로 전년 대비 17% 증가했다. 특히 기업가 고객층에서 강세를 보이며 다양한 고객층 확보에 성공했다.
해외시장 진출 성과 해외 매출이 전년 대비 42% 이상 증가했다. 특히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이 47% 성장했고,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도 성장세가 가속화되며 글로벌 확장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AI 기반 혁신 옴니채널 캠페인 빌더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