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SLA)의 사이버트럭이 2023년 11월 출시 전 100만대 이상의 사전예약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으나, 실제 판매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콕스 오토모티브에 따르면 미국 내 판매량은 현재까지 5.2만대에 그쳤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은 혁신적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으나, 전통적인 트럭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지는 못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트럭 시장에서 사이버트럭의 파격적인 디자인은 소비자들의 실질적인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자인 문제를 넘어 사이버트럭은 여러 난관에 직면했다. 우선 테슬라가 초기에 약속했던 성능이 완전히 구현되지 않았다. 일부 트럭의 성능은 광고된 것에 미치지 못했으며, 심지어 일반 가솔린 픽업트럭보다 뒤처지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예상보다 낮은 견인력과 적재 용량, 실망스러운 배터리 주행거리, 생산 차질 등의 문제로 1년 내 8차례의 자발적 리콜을 실시했다. 콕스 오토모티브의 션 터커 수석 에디터는 높은 적재함 측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