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마가 공동 창업한 알리바바 그룹(NYSE:BABA)과 핀테크 계열사 앤트그룹이 중국 즉시배송 시장에서 메이퇀(OTC:MPNGY)에 맞서기 위해 통합 전략을 시작했다. 2020년 이후 처음으로 타오바오, 티몰, 알리페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음식배달 서비스 어러머, 식료품점 체인 프레시포, 여행 플랫폼 플리기 등 알리바바의 주요 사업부들이 배달 인력을 통합 운영하기로 했다. 알리바바는 수백만 명의 라이더 복지 개선을 약속했다. 레이싱복 스타일의 새로운 오렌지색 유니폼을 지급하고 복리후생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SCMP가 화요일 보도했다. 회사는 라이더와 그 가족들을 위한 교육 및 의료 지원 기금도 조성하기로 했다. 지난 8월 어러머는 주문 시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일시적으로 메이퇀의 일일 배달량을 추월했다. 알리바바의 이번 전환은 더 광범위한 전략적 재편을 반영한다. 장판 CEO 체제 하에서 회사는 독립 법인 분할 계획을 포기하고 대신 국내외 전자상거래 사업을 통합했다.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