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분석
  • 메인
  • NEWS

홈디포, 광고 전략 전환에 주가 하락...ROAS에서 ROMO로 전환

2025-08-27 01:31:06
홈디포, 광고 전략 전환에 주가 하락...ROAS에서 ROMO로 전환
홈디포(HD)가 오렌지 에이프런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광고 가치 평가 방식을 기존의 광고지출수익률(ROAS)에서 마케팅목표수익률(ROMO)로 전환하면서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다. 화요일 오후 거래에서 홈디포 주가는 소폭 하락했다.
초기에는 광고주들이 경영진에 보고하기 쉬운 단기 성과를 선호하면서 ROAS가 효과적이었다. 그러나 오렌지 에이프런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ROAS가 적절한 평가 지표가 아니라는 점이 분명해졌다. 예를 들어 홈디포가 냉장고 광고를 할 때 소비자들은 즉시 구매하지 않고 비교 쇼핑과 평가 과정을 거치기 때문이다.
이에 홈디포는 ROMO로 전환했다. ROMO는 장기적인 선택 과정을 더 잘 측정할 수 있고 '전체 고객 여정'을 포괄적으로 평가할 수 있다. ROMO를 통해 장기적 성공을 예측하는 데 중요한 고객과의 관계 구축 등을 측정할 수 있다. 광고 기술은 계속 진화해왔으며, 이번 변화 역시 그 연장선상에 있다.

코스트코의 위협
한편 홈디포는 예상치 못한 경쟁자인 코스트코(..........................................................................................................................................................................................................................................................................................................................................................................................................................................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