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 대출 업체 빌라인(Beeline Holdings·나스닥: BLNE)이 자체 개발한 AI 에이전트 '밥'(Bob)의 역할을 고객 지원에서 직접 영업과 대출 업무로 확대한다고 수요일 발표했다. 빌라인은 2023년 대화형 AI를 도입한 최초의 모기지 대출 업체 중 하나라고 밝혔다. 2025년 2분기 동안 빌라인은 '밥'을 제한적 영업 역할로 전환해 대출 신청 과정에서 차입자와의 대화를 시작했다. 이 제한적 시범 운영에서 '밥'은 710만 달러의 대출 실행과 17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차입자와의 상호작용 중 절반 이상이 업무 시간 이후와 주말에 이뤄졌다. 닉 리우자 빌라인 CEO는 회사가 차입자에게 더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높은 모기지 생산 비용을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5년 3분기를 앞두고 '밥'은 영업 활동 초기 단계로 확대되며, 모기지 상품에 대한 지식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차입자 교육 캠페인을 주도할 예정이다. 빌라인은 2026년 초까지 '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