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니오(NIO)가 9월 2일 장 개장 전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월가는 니오의 2분기 매출이 27억3000만 달러, 주당순손실은 0.31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니오 주가는 신형 플래그십 SUV ES8 출시와 판매 호조에 힘입어 연초 대비 46% 상승했다. 니오는 월요일 8월 판매량이 3만1305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5% 이상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전월 대비로는 49% 늘었다. 경쟁사 샤오펑(XPEV)도 8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169% 급증했다. 니오의 2분기 판매량은 7만2056대로 전년 동기 대비 26%, 전분기 대비 71% 증가했다. 특히 니오의 서브브랜드인 온보와 파이어플라이가 각각 1만7081대와 7843대를 판매했다. 니오의 판매는 개선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국 전기차 시장의 치열한 경쟁과 수익성 우려로 인해 월가는 신중한 낙관론을 보이고 있다.
실적 발표 앞둔 애널리스트 전망 JP모건의 닉 라이 애널리스트는 2분기 실적 발표를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