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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프라임 무료배송 공유 혜택 중단에도 주가 견조

2025-09-10 19:05:43
아마존, 프라임 무료배송 공유 혜택 중단에도 주가 견조

아마존(AMZN)이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을 폐지하기로 결정했음에도 주가는 견조세를 유지했다.


아마존은 구독료 없이 무료 배송 혜택을 제공하던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을 10월 1일부로 종료한다. 이는 해당 사용자들을 유료 프라임 멤버십으로 전환하기 위한 조치다.



프라임 혜택


프라임 초대 프로그램은 16년간 운영되어 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프라임 구독자들은 전국의 최대 4명의 다른 성인에게 무료 배송 혜택을 공유할 수 있었다. 2015년 이후 신규 가입은 중단됐지만, 기존 참여자들은 계속해서 혜택을 유지할 수 있었다.


소비자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CIRP)는 미국 내 프라임 사용자 수를 약 1억9700만 명으로 추산하며, 유료 멤버십은 1억4000만~1억6000만 명 수준으로 예상했다.


아마존은 이제 이들 사용자들에게 연간 14.99달러의 할인된 멤버십 가입을 제안하고 있다. 프라임이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고려하면 이해할 만한 조치다.



하지만 좋은 일은 영원할 수 없다. 할인 기간이 끝나면 정상가인 월 14.99달러로 인상된다.



지출 압박


아마존은 사용자들을 아마존 패밀리(이전 아마존 하우스홀드)로 유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 서비스는 같은 주소에 거주하는 두 명의 성인과 최대 4명의 자녀가 프라임 혜택을 공유할 수 있게 한다. 초대 프로그램과 달리 결제 수단을 공유해야 하지만, 결제 시점에서는 개별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다.


아마존 대변인은 "초대 프로그램은 프라임 배송 혜택만을 공유하는 것이었으며 단계적으로 폐지되고 있다. 미국 프라임 회원 중 1% 미만이 이번 변경의 영향을 받으며, 대부분의 초대 사용자들은 아마존 패밀리를 통해 빠른 무료 배송, 프라임데이와 같은 독점 할인 및 쇼핑 이벤트, 프라임 비디오의 영화·시리즈·라이브 스포츠, 아마존 뮤직과 추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무료 그럽허브+ 멤버십, 7,500개 이상의 bp, 아모코, 참여 ampm 지점에서의 연료 절약 등 광범위한 프라임 혜택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치는 프라임 서비스가 직면한 도전적인 시기에 이뤄졌다. 지난주 보도에 따르면, 올해 프라임데이 할인 행사를 4일로 연장했음에도 미국 내 가입자 수가 작년 실적과 자체 목표치에 미치지 못했다.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아마존은 7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의 프라임데이 행사와 그 전 21일 동안 미국에서 540만 건의 가입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11만6000건, 자체 목표치 대비 10만6000건이 적은 수치로, 두 지표 모두 약 2% 감소했다.


아마존은 7월, 최근 프라임데이 기간 동안 온라인 지출이 241억 달러를 기록해 2024년 여름 행사 대비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팁랭크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44개의 매수와 1개의 보유 의견을 받아 강력매수 합의 등급을 기록했다. 최고 목표가는 300달러다. 아마존 주식의 합의 목표가는 264.13달러로, 13.69%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