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최근 3개월간 6명의 애널리스트들이 유나이티드항공(NASDAQ:UAL)에 대한 평가를 공유했으며, 강세에서 약세까지 다양한 전망을 제시했다.
다음 표는 최근 30일간의 평가와 이전 달의 평가를 비교한 것이다.
강세 | 다소 강세 | 중립 | 다소 약세 | 약세 | |
---|---|---|---|---|---|
전체 평가 | 3 | 3 | 0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2 | 2 | 0 | 0 | 0 |
3개월 전 | 1 | 0 | 0 | 0 | 0 |
증권가는 유나이티드항공의 12개월 목표주가를 평균 113.83달러로 제시했다. 최고 목표가는 149달러, 최저 목표가는 100달러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평균 목표가 99.17달러 대비 14.78% 상승했다.
최근 애널리스트들의 평가를 분석한 결과, 금융 전문가들의 유나이티드항공에 대한 인식을 파악할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애널리스트들의 최근 평가와 목표가 조정 내용이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조치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제이미 베이커 | JP모건 | 상향 | 오버웨이트 | 149.00 | 122.00 |
토마스 웨이드위츠 | UBS | 상향 | 매수 | 114.00 | 103.00 |
크리스토퍼 스타솔로풀로스 | 서스쿼해나 | 상향 | 긍정적 | 109.00 | 81.00 |
앤드류 디도라 | BofA증권 | 상향 | 매수 | 108.00 | 90.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즈 | 상향 | 오버웨이트 | 100.00 | 94.00 |
토마스 웨이드위츠 | UBS | 하향 | 매수 | 103.00 | 105.00 |
이러한 애널리스트 평가는 다른 재무 지표들과 함께 유나이티드항공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유나이티드항공은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휴스턴, 덴버, 로스앤젤레스, 뉴어크, 워싱턴 D.C.에 허브를 둔 미국의 주요 항공사다. 특히 태평양 노선을 포함한 국제선과 장거리 노선에 초점을 맞춘 허브앤스포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 다른 미국 대형 항공사들과 차별화된다.
시가총액: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와 영향력을 보여준다.
매출 성장: 2025년 6월 30일 기준 3개월간 매출 성장률은 1.67%를 기록했으며,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대비 높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6.39%의 순이익률을 기록해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높은 수익성과 효과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7.49%의 ROE를 기록해 주주 자본의 효율적 활용을 입증했다.
총자산이익률(ROA): 1.27%의 ROA를 기록해 자산 활용의 효율성을 보여준다.
부채관리: 부채비율 2.45로 업계 평균 이하를 유지하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