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최근 3개월간 18개 증권사가 미국 철도운송업체 CSX(나스닥:CSX)에 대해 분석한 결과, 강세부터 약세까지 다양한 시각이 제시됐다.
최근 30일간의 투자의견 변화와 이전 달과의 비교를 정리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강력매수 | 매수 | 중립 | 매도 | 강력매도 | |
---|---|---|---|---|---|
전체 의견 | 4 | 9 | 5 | 0 | 0 |
최근 30일 | 0 | 1 | 0 | 0 | 0 |
1개월 전 | 0 | 0 | 0 | 0 | 0 |
2개월 전 | 2 | 4 | 2 | 0 | 0 |
3개월 전 | 2 | 4 | 3 | 0 | 0 |
증권사들의 12개월 목표주가는 평균 38.39달러로, 최고 45달러에서 최저 34달러까지 분포했다. 현재 평균 목표가는 이전 34.35달러 대비 11.76% 상승했다.
최근 CSX에 대한 증권사들의 분석과 투자의견 조정 내역은 다음과 같다.
애널리스트 | 증권사 | 투자의견 변화 | 투자의견 | 현재 목표가 | 이전 목표가 |
---|---|---|---|---|---|
월터 스프랙클린 | RBC 캐피털 | 상향 | 아웃퍼폼 | 39.00 | 37.00 |
파디 샤문 | BMO 캐피털 | 유지 | 시장수익률 | 38.00 | 38.00 |
대니얼 무어 | 베어드 | 상향 | 아웃퍼폼 | 44.00 | 38.00 |
파디 샤문 | BMO 캐피털 | 상향 | 아웃퍼폼 | 38.00 | 36.00 |
브라이언 오센벡 | JP모건 | 상향 | 오버웨이트 | 41.00 | 34.00 |
네이선 마틴 | 벤치마크 | 상향 | 매수 | 40.00 | 37.00 |
크리스티안 웨더비 | 웰스파고 | 상향 | 중립 | 37.00 | 35.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즈 | 상향 | 오버웨이트 | 38.00 | 36.00 |
제이슨 사이들 | TD 코웬 | 상향 | 매수 | 45.00 | 32.00 |
켄 회서 | BofA 증권 | 상향 | 매수 | 42.00 | 34.00 |
패트릭 브라운 | 레이몬드 제임스 | 상향 | 아웃퍼폼 | 37.00 | 33.00 |
브랜든 오글렌스키 | 바클레이즈 | 상향 | 오버웨이트 | 36.00 | 31.00 |
아리엘 로사 | 시티그룹 | 상향 | 매수 | 38.00 | 36.00 |
데이비드 버논 | 번스타인 | 상향 | 시장수익률 | 36.00 | 33.00 |
브라이언 오센벡 | JP모건 | 상향 | 오버웨이트 | 34.00 | 31.00 |
크리스티안 웨더비 | 웰스파고 | 상향 | 중립 | 35.00 | 28.00 |
대니얼 무어 | 베어드 | 신규 | 아웃퍼폼 | 38.00 | - |
바스콤 메이저스 | 서스케하나 | 유지 | 중립 | 35.00 | 35.00 |
CSX의 시장 위치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증권사 평가와 주요 재무지표를 함께 고려해야 한다.
CSX는 미국 동부지역에서 영업하는 1급 철도 운송업체로, 2024년 매출은 약 145억 달러를 기록했다. 2만1천 마일이 넘는 철도 노선에서 석탄(매출의 16%), 화학제품(17%), 복합운송 컨테이너(16%), 자동차 화물(7%) 및 기타 벌크화물과 산업용 제품을 운송한다.
시가총액: 동종업계 대비 낮은 수준으로, 성장 전망이나 운영 규모 등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매출 추이: 최근 3개월 실적을 보면 2025년 6월 30일 기준 매출 성장률이 -3.43%를 기록해 하락세를 보였다. 산업재 섹터 평균 대비 저조한 성과다.
순이익률: 23.2%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며, 효율적인 비용 관리와 재무 건전성을 보여준다.
자기자본이익률(ROE): 6.76%로 업계 평균을 웃돌아 자기자본 활용도가 우수하다.
총자산이익률(ROA): 1.93%로 업계 평균 대비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부채관리: 부채비율이 1.59로 업계 평균 이하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