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매체인 월마트는 웹사이트에 새로운 고객들이 몰려드는 것에 대해 OpenAI에 감사해야 할 상황이다. OpenAI가 개발한 AI 대화형 챗봇인 ChatGPT가 현재 월마트 추천 클릭의 5분의 1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AI 추천 트래픽웹 트래픽 분석 회사인 Similarweb에 따르면, 8월 추천 트래픽의 20%가 챗봇에서 유입됐으며, 이는 7월 대비 15% 증가한 수치다. 다른 소매업체들도 ChatGPT로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Etsy는 추천 트래픽의 20% 이상, Target은 거의 15%, eBay는 10%를 ChatGPT에서 유입받고 있다. 추천 클릭이 월마트 전체 사이트 방문의 5% 미만을 차지하는 등 수치는 여전히 작다. 주요 트래픽 소스는 여전히 직접 트래픽, 유료 채널, 검색엔진이다. 하지만 ChatGPT 사용 증가는 미래의 신호이자 AI가 고객들의 온라인 쇼핑 방식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이달 초 OpenAI 경제연구팀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