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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BC "보잉 주식에 `클리어링 이벤트` 다가온다"

2025-09-30 01:00:22
RBC

보잉(NYSE:BA)은 금요일 연방항공청(FAA)의 결정에 따라 일부 737 MAX와 787 모델에 대한 감항증명서 발급을 빠르면 오늘(9월 29일)부터 시작할 수 있게 됐다. FAA는 보잉이 이 과정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밝혔으며, 앞으로 보잉의 생산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검사관들이 회사의 제조 과정을 감독할 수 있는 접근권을 확대해 초기에는 격주 단위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FAA가 보잉의 MAX 생산량을 월 38대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공식적으로 승인하지는 않았지만, 월가 상위 1% 전문가로 평가받는 RBC의 케네스 허버트 애널리스트는 이를 "투자자들이 기대했던 긍정적 촉매"라고 평가했다. 이는 예상되는 월 42대 증산을 향한 구체적인 단계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 5성급 애널리스트는 "FAA가 이런 권한을 보잉에 다시 넘겨주는 것에 처음에는 놀랐지만, 이는 규제 감독에 대한 광범위한 추진과 FAA의 역량 제약을 반영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리움에 따르면 9월 28일 기준으로 보잉은 총 42대의 항공기를 인도했다. 여기에는 MAX 31대, 767 4대, 777 3대, 787 4대가 포함된다. 3분기 전체 누적 인도량은 147대다. 이에 따라 허버트는 보잉이 이전 예측치인 147대를 넘어섰기 때문에 3분기 인도 예상치를 151대로 소폭 상향 조정했다. 허버트는 "항공기 제조업체들이 평소처럼 월말 마지막 며칠 동안 추가 인도를 밀어붙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허버트는 또한 2026년 MAX 인도량을 15대, 2027년을 25대 늘렸는데, 이는 애널리스트가 이전에 시장 평균(비저블 알파) 아래에 있었던 MAX에 대해 덜 보수적인 입장을 취했기 때문이다. 또한 허버트는 2026년과 2027년 상반기의 777X 인도 전망을 모두 제거했다.

실제로 777X와 관련해 허버트는 예상되는 777X 손실 확정이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또는 그 이전에 이뤄지면 주식에 대한 "정리 이벤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강력한 주문 활동이 더 이상 시장 심리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긴 백로그를 고려할 때), 787과 737 생산율 증가에 대한 신뢰와 자유현금흐름에 미치는 영향이 시장 심리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다. 허버트는 보잉이 3분기 실적과 함께 중기 재무 목표를 업데이트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지만, 약 100억 달러(또는 그 이상)의 자유현금흐름 창출 경로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지면 "시장 심리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허버트는 BA에 대해 매수 등급인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하며 목표주가 250달러를 제시했는데, 이는 향후 몇 달간 주가가 16% 상승할 것임을 시사한다.

대부분의 애널리스트들도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다. 매수 16개 대 보유 1개의 혼합을 바탕으로 애널리스트 컨센서스는 이 주식을 강력매수로 평가한다. 평균 목표주가가 260.73달러인 점을 고려할 때 12개월 수익률은 21%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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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해당 애널리스트의 것이다. 이 내용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됐다. 투자하기 전에 자신만의 분석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