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펩시코((PEP))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펩시코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정보를 분석해보자.
펩시코는 펩시, 마운틴듀, 레이즈, 게토레이드 등 상징적인 브랜드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로 유명한 글로벌 식음료 선도기업으로, 주로 소비재 부문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2025년 3분기 최신 실적 보고서에서 펩시코는 순매출이 2.6% 증가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국제 사업의 회복력과 북미 음료 부문의 개선된 실적을 반영한 것이다. 하지만 회사는 환율과 기타 요인의 영향으로 주당순이익(EPS)이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 보고서의 주요 내용으로는 유기적 매출 성장률 1.3%와 분기 핵심 EPS 2.29달러를 기록했다. 회사는 또한 혁신과 포트폴리오 전환을 통해 성장을 가속화하고 비용 구조를 최적화하는 전략적 집중에 대해 강조했다. 앞으로 펩시코는 2025 회계연도 한 자릿수 초반대 유기적 매출 성장 달성에 전념하고 있으며, 핵심 고정환율 EPS는 전년 대비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