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석] TV스페셜](https://img.wownet.co.kr/banner/202508/2025082621c6d0c271f84886a953aee25d7ba0c0.jpg)
메타 플랫폼스 (META)가 인스타그램 전용 TV 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거실 화면에 처음으로 도입하는 것이다. 이번 움직임은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시청자를 늘리고 알파벳 (GOOGL)의 유튜브와 더 직접적으로 경쟁하려는 메타의 노력을 보여준다.
인스타그램 책임자 아담 모세리는 2025년 10월 9일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블룸버그 스크린타임 컨퍼런스에서 회사가 플랫폼용 TV 앱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세리는 인스타그램이 변화하는 사용자 습관에 적응해야 한다고 말하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제 TV에서 동영상을 시청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TV 앱을 더 일찍 개발하지 않은 것이 놓친 기회였다고 인정하면서, 인스타그램이 이제 모든 주요 기기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사람들이 TV에서 더 많이 시청한다면 회사도 그곳에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TV 앱은 인스타그램이 전용 앱으로 TV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을 오랫동안 주도해온 유튜브와 직접 경쟁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릴스와 기타 동영상을 TV로 가져옴으로써 메타는 시청자 참여를 늘리고 더 많은 광고 기회를 창출하기를 희망한다.
주목할 점은 월간 사용자 30억 명을 보유한 인스타그램이 사진 공유 앱에서 메시징, 스토리, 릴스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진화했다는 것이다. TV 앱은 인스타그램의 도달 범위를 확장하고 TV 광고에 도전할 수 있지만, 성공은 사용성, 파트너십, 광고 결과에 달려 있다. 또한 세로형 동영상을 TV에서 잘 작동하게 만드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의 숏폼 동영상 집중은 이미 틱톡과 경쟁 관계에 있으며, 특히 틱톡이 금지되고 인스타그램이 강한 성장을 기대하는 인도 같은 국가에서 그렇다.
팁랭크스에서 META 주식은 월가 애널리스트 47명 사이에서 컨센서스 강력매수 등급을 받고 있다. 이 등급은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41개, 보유 6개를 기반으로 한다. META 평균 목표주가는 875.86달러로, 현재 거래 수준에서 19.4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