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캡홀딩스(NYSE:AER)가 2025년 10월 29일 수요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음은 실적 발표를 앞둔 투자자들을 위한 간단한 개요다.
증권가는 에어캡홀딩스의 주당순이익(EPS)이 3.11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에어캡홀딩스의 실적 발표를 주목하고 있으며, 예상치 상회 여부와 다음 분기 가이던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규 투자자들은 가이던스가 주가 움직임의 주요 결정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지난 분기 주당순이익은 예상치를 0.06달러 상회했으나, 다음날 주가는 1.65% 하락했다.
| 분기 | 2025년 2분기 | 2025년 1분기 | 2024년 4분기 | 2024년 3분기 |
|---|---|---|---|---|
| EPS 예상 | 2.77 | 2.75 | 2.57 | 2.41 |
| EPS 실제 | 2.83 | 3.68 | 3.31 | 2.41 |
| 주가변동률(%) | -2.00 | 0.00 | 0.00 | 0.00 |

10월 27일 기준 에어캡홀딩스의 주가는 121.06달러를 기록했다. 52주 동안 주가는 29.41% 상승했다. 이러한 긍정적인 수익률을 고려할 때 장기 주주들은 이번 실적 발표를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장 분위기와 업계 기대치를 이해하는 것이 투자자들에게 중요하다. 다음은 에어캡홀딩스에 대한 최신 분석이다.
총 2명의 애널리스트가 의견을 제시했으며, 종합 투자의견은 '아웃퍼폼'이다. 1년 목표주가 평균은 133.0달러로, 9.86%의 상승여력을 시사한다.
업계 주요 기업인 FTAI 에비에이션, 왓스코, QXO의 애널리스트 평가와 1년 목표주가를 비교 분석했다.
| 기업명 | 투자의견 | 매출성장률 | 매출총이익 | 자기자본이익률 |
|---|---|---|---|---|
| 에어캡홀딩스 | 아웃퍼폼 | -3.65% | 6억444만달러 | 7.17% |
| FTAI 에비에이션 | 아웃퍼폼 | 52.45% | 2억5174만달러 | 167.43% |
| 왓스코 | 중립 | -3.59% | 6억349만달러 | 6.32% |
| QXO | 아웃퍼폼 | 13047.59% | 4억170만달러 | -1.25% |
주요 시사점:
에어캡홀딩스는 매출성장률과 매출총이익 측면에서 경쟁사 대비 하위권을 기록했다. 다만 자기자본이익률은 중간 수준을 유지하며 적정한 수익성을 보여주고 있다. 전반적으로 매출과 이익 지표에서는 경쟁사 대비 부진하나, 자기자본이익률은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에어캡홀딩스는 항공기 리스 기업이다. 상업용 항공기와 엔진의 리스, 금융, 판매, 관리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증권화 기구, 합작투자사, 기타 제3자에게 항공기 자산관리 및 기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업용 비행장비 부문이 유일한 사업 부문이다. 자회사를 통해 엔진 리스, 인증된 항공기 엔진, 기체, 엔진 부품도 공급하고 있다. 영국,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시가총액 분석: 업계 기준을 상회하는 시가총액은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보여준다.
매출 성장: 에어캡홀딩스의 3개월 매출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약 -3.65%의 매출 감소를 기록했다. 이는 산업재 섹터 내 경쟁사 평균 대비 낮은 수준이다.
순이익률: 에어캡홀딩스는 66.74%의 뛰어난 순이익률을 기록하며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수익성과 효율적인 비용 관리를 보여주고 있다.
자기자본이익률(ROE): 7.17%의 ROE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기자본 활용의 효율성에서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시사한다.
총자산이익률(ROA): 1.72%의 ROA는 업계 평균을 하회하며, 자산 활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과제가 있음을 보여준다.
부채 관리: 2.57의 높은 부채비율은 재무적 부담이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