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스타벅스, 새로운 광고에서 `함께함` 강조하며 주가 상승

2025-11-08 02:59:01
스타벅스, 새로운 광고에서 `함께함` 강조하며 주가 상승


최근 커피 대기업 스타벅스(SBUX)가 "제3의 공간"이 되는 것에 보여온 관심이 확산되기 시작했으며, 스타벅스의 마케팅도 이 계획에 집중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애니메이션 광고는 함께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스타벅스의 "Back to Starbucks" 계획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는 주주들의 관심도 끌었으며, 금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가 거의 3.5% 상승했다.



이 광고는 놀라울 정도로 단순하고 영리하며,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컵 옆면에 그려진 두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는 스타벅스의 부활한 컵 글씨 쓰기 전통을 반영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들은 여행을 하다가 함께 모였을 때 "감정적 불꽃"을 발견한다. "함께하는 것이 가장 좋은 곳입니다"라는 태그라인으로 광고가 마무리된다.



광고 캠페인 자체는 "Drawn Together"라고 불리는데, 이는 2004년 코미디 센트럴의 의도적으로 논란을 일으킨 시리즈와 같은 이름이라는 점에서 불행한 선택이었을 수 있다. 하지만 글로벌 최고 브랜드 책임자 트레시 리버만은 "우리는 아늑한 커피하우스 분위기부터 상징적인 홀리데이 컵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손으로 그린 일러스트레이션에 이르기까지 스타벅스만의 독특한 요소들을 엮어냈습니다"라고 언급했다.



컵 품절이 불만 야기



최근 스타벅스가 새로운 텀블러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다른 텀블러인 베어리스타 콜드 컵은 스타벅스에게 너무 인기가 많아 오히려 문제가 되면서 자체적으로 화제를 일으켰다. 이 제품은 11월 6일에 출시되어 빠르게 품절되었고, 일부는 재고 부족에 대해 불만을 제기했다. 실제로 일부 매장에서는 직원들이 컵을 직접 구매했다는 보고가 있었는데, 이는 중고 시장에서 재판매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는 이 큰 성공이 역설적으로 만들어낸 손실을 감수하며 고객들에게 품절에 대해 사과했고, 홀리데이 라인업에 베어리스타 컵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제품이 훨씬 더 많을 것이라고 분명히 했다.



스타벅스 주식은 매수하기 좋은가



월가에서 애널리스트들은 지난 3개월간 매수 13건, 보유 7건, 매도 2건을 기록하며 SBUX 주식에 대해 보통 매수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15.72% 하락한 후, SBUX의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96.11달러로 13.35%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SBUX 애널리스트 평가 더 보기



공시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