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든 것이 끝났다. 항공우주 기업 보잉(BA)에서 역사상 가장 긴 파업이 공식적으로 종료되었으며, 세인트루이스에 있는 보잉 방위 사업부 근로자들이 월요일에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다. 보잉 근로자들은 회사가 제시한 조건을 수락하기로 투표했고, 상황은 정상으로 돌아가기 시작했다. 그러나 보잉 투자자들은 이상하게도 불만을 표했고, 보잉 주가는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소폭 하락했다.
국제기계공및항공우주노조 837지구 소속 3,200명의 조합원 전원이 최신 제안 계약을 수락하고 8월 초부터 진행되어 온 파업을 종료하면서 월요일에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다. 직원들은 계약 비준에 대한 서명 보너스로 각각 6,000달러를 받게 되며, 평균 임금은 계약 기간 동안 약 24% 인상될 것이다.
보도에 따르면 계약에는 당근과 함께 숨겨진 채찍도 있었다. 보잉의 방위 사업 책임자인 스티브 파커는 조합원들이 네 번째 계약 제안인 최신 제안에 동의하면 일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서 "이것은 앞으로 우리가 보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두바이 에어쇼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개막할 예정인 가운데?11월 17일 개장 예정?보잉은 인상적인 하드웨어를 가져가고 있다. 바로 777X다. 현재 비행 중이며 알막툼 국제공항으로 향하고 있으며, 현지 시간 오후 1시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된다.
777X는 보잉의 주요 진전을 나타낸다. 보도에 따르면 일반 항공기보다 훨씬 긴 항속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좌석 수용 능력은 시장 최고 수준이다. 접이식 날개 끝단과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강력한 터보팬"을 대표하는 엔진 세트를 더하면, 최종 결과는 보도가 "하늘에서 가장 효율적인 제트 여객기"라고 부르는 것이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BA 주식에 대해 지난 3개월간 매수 13건과 보유 2건을 기록하며 아래 그래픽에 표시된 것처럼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지난 1년간 주가가 41.52% 상승한 후, BA의 평균 목표주가는 주당 258.23달러로 31.95%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