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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포스, 에이전틱 AI 강화 위해 도티 인수...시장 영향은

2025-11-16 16:19:03
세일즈포스, 에이전틱 AI 강화 위해 도티 인수...시장 영향은

세일즈포스 (CRM)가 AI 기반 기업 검색 플랫폼으로 유명한 이스라엘의 급성장 스타트업 도티(Doti)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거래는 2026 회계연도 4분기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수는 인포매티카 (INFA) 및 슬랙(Slack)과 관련된 최근 거래에 이어,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대기업이 AI 및 데이터 관리 역량을 강화하려는 전략의 또 다른 단계를 의미한다.



도티는 기업들이 내부 지식에 안전하게 접근하고 실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기업 두뇌(enterprise brain)"를 개발했다. 이 회사의 에이전트 검색 도구는 복잡한 기업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정보 발견 및 의사결정을 간소화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는 도티의 기술을 이스라엘에 있는 자사의 AI 연구개발 허브에 통합하여 검색 기능을 개선하고 더 나은 지식 도구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슬랙이 이러한 새로운 기능의 주요 인터페이스가 되어, 직원과 AI 에이전트 간의 원활한 협업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사용자는 단일 채팅 기반 환경 내에서 인사이트를 검색하고, 워크플로를 실행하며, 기업 데이터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



세일즈포스의 에이전트 기업 전략



이번 인수는 자율 AI 에이전트가 세일즈포스 생태계 전반에서 추론하고, 검색하고, 행동할 수 있는 "에이전트 기업(agentic enterprise)"을 구축하려는 세일즈포스의 전략과 일치한다.



세일즈포스는 세일즈 클라우드(Sales Cloud), 서비스 클라우드(Service Cloud), 슬랙 전반에 이러한 에이전트를 배치하여 리드 자격 심사, 사례 해결, 파이프라인 예측과 같은 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해 에이전트포스(Agentforce)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세일즈포스는 또한 개발자들이 로우코드 도구와 에이펙스(Apex)를 사용하여 맞춤형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배치할 수 있는 도구를 개방하여, 산업 전반에 걸쳐 맞춤형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고 있다.



도티 인수를 통해 세일즈포스는 AI 도구를 강화하고 더 스마트하고 자동화된 작업 환경을 구축하는 데 큰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CRM은 매수, 매도, 보유인가?



월가에서 CRM 주식은 지난 3개월간 매수 30건, 보유 9건, 매도 1건을 기록하며 보통 매수(Moderate Buy) 의견을 받고 있다. 328.14달러인 세일즈포스 평균 목표주가는 36.69%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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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