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예측
  • 메인
  • NEWS
이번주 방송스케쥴

BYD, 높은 휘발유 가격에 전기차로 전환하는 우루과이 시장 장악

2025-11-18 22:14:49
BYD, 높은 휘발유 가격에 전기차로 전환하는 우루과이 시장 장악

우루과이가 남미 전기차 전환의 예상치 못한 중심지로 부상했으며,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BYD (BYDDY) (BYDDF)가 명확한 승자로 떠오르고 있다.



업계 단체 Acau의 데이터에 따르면, 10월까지 배터리 전기차가 전체 신차 및 SUV 판매의 약 4분의 1을 차지했으며, 이는 작년 점유율의 두 배 이상이다. 이러한 성장의 상당 부분은 BYD의 확장된 라인업에서 비롯되고 있으며, 현재 몬테비데오와 고급 해안 도시 푼타 델 에스테 전역에서 흔히 볼 수 있다.



BYD, 중국의 우루과이 진출 주도



BYD가 압도적으로 주도하는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올해 판매된 약 11,000대의 배터리 전기차 및 SUV 중 약 90%를 차지했다. BYD의 2만 달러 미만 모델인 시걸은 많은 휘발유 해치백과 가격이 비슷하면서도 운영 비용이 훨씬 낮아 우루과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급형 전기차 중 하나가 되었다.



우루과이의 관대한 세금 인센티브가 결정적이었다. 정부는 전기차에 대해 23%의 수입 관세를 면제하고, 일반적으로 휘발유 차량에 두 자릿수 세율로 부과되는 소비세를 면제한다. 한편, 주유소 가격은 갤런당 약 7.40달러를 맴돌며, 전환의 경제성을 명확하게 만든다.



"주유소에서 주유하는 대신 집에서 충전하면 한 달에 최대 400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일상 출퇴근에 BYD 위안 프로를 운전하는 마리아 클라라 솔레가 말했다. "그것이 결정을 매우 쉽게 만들었습니다."



우루과이, 다른 중남미 시장이 따를 수 있는 모델 구축



블룸버그NEF 애널리스트들은 세금 감면, 높은 휘발유 가격, 확대되는 충전 네트워크를 결합한 우루과이의 모델이 국내 자동차 제조업이 없는 소규모 시장이 어떻게 전기차 보급을 빠르게 가속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한다.



저렴한 중국 모델이 "게임 체인저"였다고 BNEF의 라파엘 라비올리오가 말했다. "중국 업체들이 없었다면 최근 중남미에서 이러한 전환이 일어났을지 확신할 수 없습니다."



BYD, 서구 경쟁사 앞서



포드 (F), 피아트, 도요타 (TM)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여전히 전체 자동차 시장을 지배하고 있지만, 전기차 부문에서는 BYD의 모멘텀에 훨씬 뒤처져 있다. 테슬라 (TSLA)조차 우루과이의 최고 부유층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이후 152대의 판매에 그치며 틈새 시장에 머물러 있다.



그러나 BYD의 입지는 소득 수준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다. 대중 시장용 시걸부터 고가의 위안 프로까지, BYD의 차량은 통근자, 가족, 도시 간 여행자들의 일상 운전 수단이 되었다.



솔레와 같은 소비자들은 충전 네트워크가 뒤처진 브라질이나 아르헨티나로의 장거리 여행을 위해 여전히 휘발유 차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우루과이 내에서는 경제성이 압도적으로 전기차에 유리하며, BYD는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효과적으로 이러한 전환을 포착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팁랭크스 주식 비교 도구에서 다양한 재무 지표와 애널리스트 평가를 기반으로 전기차 주식을 나란히 비교할 수 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여 도구를 탐색하라.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