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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투자자, 테슬라 주가 "220달러까지 떨어질 때까지 기다려라"

2025-11-26 03:22:41
최고 투자자, 테슬라 주가

테슬라(NASDAQ:TSLA)에게 올해는 정말 파란만장한 한 해였다. 이 전기차 제조업체와 유명 CEO를 둘러싼 수많은 헤드라인, 흥미로운 사건들, 그리고 다양한 전개가 있었다. 테슬라의 주가는 희망과 절망의 파도를 번갈아 타며, 연초 급락으로 시작했다가 최근 몇 달간 다시 상승세를 보였다.

일론 머스크의 논란이 많은 정치 활동과 정부 관련 행보가 초반 분위기를 주도했고, 이는 전기차 판매 감소로 이어졌다. 여기에 관세 우려가 겹치면서 소비자 심리가 더욱 위축됐다.

전환점은 늦봄에 찾아왔다. 머스크가 정부 업무를 줄이겠다고 밝히면서 시장 전반에 새로운 기대감이 일었다. 또한 테슬라의 3분기 전기차 인도량이 50만 대에 육박하며 회사 신기록을 세웠다.

가장 최근의 이슈는 머스크의 거액 보상 패키지를 둘러싼 것이다. 이 패키지는 거의 1조 달러에 달할 수 있다. 물론 이는 그가 회사를 이끌어 여러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한다는 전제 하에서다. 목표에는 시가총액 8조 5천억 달러, 상용 로보택시 100만 대, 자율주행 로봇 100만 대 인도 등이 포함된다.

최상위 투자자 대니얼 스파크스는 이 잠재적으로 (상당히 수익성 있는) 성장 스토리에 참여하고 싶어 한다. 다만 오늘의 주가로는 아니다.

"주당 약 220달러 수준이라면, 이 주식은 여전히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지위와 고마진 사업의 성장 기회를 반영하는 적정 밸류에이션을 유지할 것으로 본다"고 5성급 투자자이자 TipRanks가 다루는 주식 전문가 중 상위 1%에 속하는 스파크스는 설명한다.

스파크스는 지난 몇 달간 테슬라의 반등에 고무되어 있으며, 3분기 매출 281억 달러(전년 동기 대비 12% 성장)를 강조한다. 하지만 동시에 테슬라의 수익성 하락도 언급한다. 영업이익률이 2024년 3분기 10.8%에서 2025년 3분기 5.8%로 떨어졌기 때문이다. 스파크스는 이것이 부분적으로 영업비용 증가 때문이라고 인정하며, 테슬라의 야심찬 계획에 따른 높은 비용을 고려하면 이해할 만하다고 본다.

여기에 긴장이 존재한다.

"주식의 밸류에이션이 이러한 새로운 제품 이니셔티브 구축과 관련된 리스크를 감당할 만큼 충분한 여유를 남겨두고 있는가?" 투자자는 묻는다. "투자자들은 이미 부담을 목격하고 있다."

스파크스는 현재 밸류에이션이 단순히 너무 많은 낙관론을 반영하고 있다고 결론짓는다. TSLA는 현재 선행 주가수익비율(forward P/E) 170배 가까이에 거래되고 있어, 차질이 발생하면 주가가 급격히 변동할 여지가 있다. 그는 아직 이런 롤러코스터에 탑승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

"나는 이 사업을 옆에서 지켜보며 당분간 매수 가격을 220달러 근처에 두는 것으로 만족한다"고 스파크스는 요약한다. "주가가 실제로 이 가격까지 떨어진다는 보장은 없지만, 그렇게 되면 준비가 되어 있을 것이다." (대니얼 스파크스의 실적 기록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

한편 월가는 특별히 낙관적이지는 않지만, 현 단계에서 큰 하락을 예상하지도 않는다. TSLA의 12개월 평균 목표주가는 383.04달러로, 현재 수준에서 8% 하락을 시사한다. 34명의 애널리스트 중 매수 14명, 보유 10명, 매도 10명으로, 컨센서스 등급은 보유(즉, 중립)다. (TSLA 주가 전망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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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책조항: 이 기사에 표현된 의견은 전적으로 소개된 애널리스트의 것이다. 이 콘텐츠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사용되도록 의도되었다.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자체 분석을 수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