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 주식 보잉 (BA)이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 (SPR)를 다시 인수하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이는 보잉의 아웃소싱 노력 중 상당 부분을 종료하는 조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움직임은 5일 전 일부 논란을 불러일으켰지만, 논란은 사실상 마무리되었고 스피릿은 대부분 보잉으로 복귀했다. 이 소식은 보잉 주주들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졌으며, 월요일 오후 거래에서 주가는 거의 2% 상승했다.
총 83억 달러 규모의 이번 거래는 보잉에 스피릿의 모든 부문을 돌려주지는 않지만, 대부분을 돌려준다. 스피릿의 보잉 관련 상업 운영 전체가 보잉의 손에 돌아왔으며, 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있는 스피릿 운영 부문의 일부도 포함된다. 벨파스트 부문은 쇼트 브라더스로 브랜드를 변경하고 "독립 자회사"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보도는 전했다.
이번 거래는 보잉 공급망의 상당 부분을 보잉의 통제 하에 되돌릴 뿐만 아니라, 보잉의 직접적인 경쟁사인 에어버스 (EADSY)와 연결된 부분도 보잉의 통제 하에 되돌린다. 또한 737 MAX가 개선될 가능성도 뚜렷하다. 이전에 스피릿에서 MAX와 관련된 공급망 문제가 발생한 바 있다. 따라서 스피릿이 대부분 보잉의 손에 돌아온 만큼, 보잉이 이러한 문제를 직접 해결할 것으로 보인다.
호주의 고스트 뱃 시스템에 대한 우리의 이전 보도도 오늘 업데이트되었다. 호주가 고스트 뱃 드론 6대에 대해 10억 호주 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고스트 뱃은 신속하게 분해 및 재조립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놀라운 다용도성을 제공하며, 50년 만에 호주에서 설계된 첫 군용 항공기라고 보도는 전했다. 고스트 뱃은 3,700킬로미터의 항속거리를 제공하며 유인 항공기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파트너로 의도되었다.
이것이 호주의 자율 군사 차량 노력의 끝은 아니다. 보도에 따르면 호주는 잠수함인 고스트 샤크를 개발하기 위해 17억 호주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다.
월가를 살펴보면, 애널리스트들은 BA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이는 지난 3개월 동안 매수 13건, 보유 2건, 매도 1건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아래 그래픽에 표시되어 있다. 지난 1년 동안 주가가 28.56% 상승한 후, 평균 BA 목표주가는 주당 249.07달러로 23.37%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