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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과 슬로프, 판매자 대상 새로운 금융 옵션 제공 위해 파트너십 체결

2025-12-17 01:21:19
아마존과 슬로프, 판매자 대상 새로운 금융 옵션 제공 위해 파트너십 체결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대출 스타트업 슬로프가 전자상거래 대기업 아마존(AMZN)과 손잡고 독립 판매자들을 위한 새로운 금융 옵션을 제공한다고 CNBC가 보도했다. 오픈AI CEO 샘 올트먼과 JP모건 체이스(JPM)의 지원을 받는 슬로프는 이제 적격 미국 판매자들이 아마존 셀러 센트럴 계정을 통해 직접 신용 한도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은 아마존의 내부 성과 데이터와 슬로프의 자체 AI 모델을 활용해 거의 즉시 신청을 승인한다.



목표는 JP모건이 제공하는 신용 시설의 지원을 받아 기존 은행 대출보다 더 빠르고 편리한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이다. 슬로프의 공동 창업자인 로렌스 린 무라타와 앨리스 덩은 중소기업의 현금 흐름 관리를 돕기 위해 회사를 설립했다. 특히 새로운 신용 한도는 연 8.99%의 APR로 시작하며, 최소 1년 이상 사업을 운영하고 연간 매출이 10만 달러 이상인 판매자에게 제공된다. 승인되면 판매자는 필요에 따라 한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3개월에서 12개월 사이의 상환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흥미롭게도 덩은 아마존 매출의 60% 이상이 독립 판매자로부터 나오며, 이들은 성장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자본 접근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소규모 판매자에 초점을 맞춘 이전 아마존 대출 노력과 달리, 슬로프는 수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기업을 포함해 더 확립된 비즈니스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그 결과 회사는 이미 강한 관심을 받고 있으며, 초기 테스트 기간 동안 신청이 주간 기준으로 300% 증가했다.



아마존은 매수, 매도, 보유인가?



월가로 눈을 돌리면, 애널리스트들은 아래 그래픽에서 보듯이 지난 3개월간 44건의 매수와 1건의 보유 의견을 바탕으로 AMZN 주식에 대해 강력 매수 컨센서스 등급을 부여했다. 또한 주당 평균 AMZN 목표주가 296.85달러는 33.1%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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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