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2025년 중반까지 737 생산량 야심차게 확대 계획... 항공기 구매 급증 덕분
Shivani Kumaresan
2023-10-03 18:58:44
보잉(NYSE:BA)이 2025년 중반까지 737 나로우바디 항공기의 생산량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한다. 이는 주문량 증가와 737 MAX 사태 이후 회사의 반등을 반영한 조치다.
이 목표는 보잉의 이전 계획을 재확인하는 것으로, 2019년 두 차례의 비극적인 사고로 인한 MAX의 전 세계적 운항 중단으로 중단된 바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보잉과 유럽의 경쟁사 에어버스(OTC:EADSY) 모두 공격적인 생산 계획을 세우고 있다.
항공 여행의 부활과 항공기 구매 급증으로 에어버스는 인기 있는 단일 통로 항공기를 미국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생산하고 있다.
로이터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보잉은 9월 중순에 재확인된 최신 공급업체 마스터 스케줄에서 이 계획을 제시했다. 보도에 따르면 2023년 12월까지 737 생산량을 월 42대로 늘리는 것이 목표다.
이는 보잉 상용기 부문 책임자인 스탠 딜이 올해 초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이전 주장과 일치한다.
이어 737 시리즈(737 MAX와 군사용으로 사용되는 전작 모델 포함) 월간 생산량은 2024년 6월까지 47.2대, 2024년 12월까지 52.5대로 확대되어 2025년 7월에는 월 57.7대 생산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9년 737 MAX 생산 중단 이전, 보잉은 월 52대의 737을 생산하고 있었으며 57대 목표에 근접해가고 있었다. 그러나 작년 11월에 발표된 공식 생산 목표는 2025-2026년 기간 동안 월 50대로 설정되어 있었다.
보잉의 CEO 데이브 칼훈은 에어인디아와의 약 200대 MAX 계약 등 대규모 주문을 확보함에 따라 월 60대까지 생산량을 늘릴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한다.
칼훈 CEO는 2024년 하반기가 보잉이 공급망을 안정화하고 확장 계획을 이행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가 동향: 화요일 장 전 거래에서 BA 주가는 0.13% 상승한 188.0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