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펠: 레인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줌이 Zoomtopia에서 공개한 'Zoom AI Companion'이 "행사 내내 주목을 받았다"고 전했다. 줌은 이를 "Zoom One 플랫폼의 모든 영역에 통합하려 한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는 또한 줌이 "여전히 제품 혁신을 지속 가능한 성장으로 전환하려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모건스탠리: 마셜 애널리스트는 새로 출시된 AI Companion이 Zoom One 플랫폼의 회의, 워크플로우, 고객 교류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 및 직원 경험을 개선할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로드맵이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줌이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운영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로젠블랫증권: 트레브닉 애널리스트는 "올해 가장 큰 제품 발표는 줌의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제품군을 기반으로 한 Zoom Docs"라고 밝혔다.
그는 "줌이 자동 다이얼러를 추가해 CCaaS 공급업체를 따라잡으려 하고 있지만, 여전히 글로벌 및 채널 도달 면에서 순수 플레이 벤더들에 뒤처져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Zoom Phone이 47개국에서 사용 가능하며, 인도 시장에서 베타 서비스를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키뱅크캐피털마켓: 블레이키 애널리스트는 "전반적으로 이번 행사를 시장 진입 시 파괴적 접근 방식을 유지하고(추가 비용 없는 AI Companion)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회사의 엔지니어링 중심 엔진을 강조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본다"고 밝혔다.
그는 "AI가 초기에 강한 반응을 얻어 이미 거의 3만 고객이 Zoom AI Companion을 다운로드하고 사용 중"이라며, 2024년 출시 예정인 Zoom Docs가 회사의 장기 목표인 "조직을 위한 협업 운영 체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ZM 주가 동향: 수요일 발표 시점 기준 줌비디오커뮤니케이션즈 주가는 3.44% 하락한 65.70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