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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웹 트래픽이 전년 대비 13%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패스트패션 혁신 기업 시인이 다른 측면에서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요 내용
싱가포르 기반 기업 시인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시밀러웹 스톡 인텔리전스는 미국과 영국에서 시인 앱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가 각각 11%와 3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웹에서 모바일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시사한다.
일부 웹 지표는 하락했지만, iOS와 안드로이드의 활성 사용자 증가로 이를 상쇄하고도 남는 것으로 보인다.
추정치에 따르면 6월 기준 시인의 iOS와 안드로이드 합산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미국에서 전년 대비 11%, 영국에서 31% 증가했다. 특히 영국에서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시인의 앱 사용자 수가 이커머스 경쟁사인 PDD홀딩스(NASDAQ:PDD)의 테무를 앞지르고 있다.
시장 영향
시인은 저가 패션 소매업체들 중 글로벌 웹 트래픽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년 대비 13% 감소에도 불구하고 20%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영국에서 시인의 앱 참여도는 테무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시인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910만 명으로, 테무의 1140만 명에 근접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시인의 앱 월간 활성 사용자 수 4480만 명과 테무의 1억4640만 명 사이에 더 큰 격차가 있지만, 시인은 포시마크와 같은 저가 의류 분야의 직접적인 경쟁업체들을 여전히 크게 앞서고 있다.
향후 전망
시인은 ChatGPT와 같은 인공지능(AI) 도구에서 자주 언급되지만, H&M이나 자라와 같은 브랜드에 비해 이들 도구의 추천을 덜 받고 있다.
AI 기반 플랫폼에서의 가시성 측면에서 시인은 성장의 여지가 있다.
런던에서 예정된 IPO는 미국의 규제 문제로 난항을 겪고 있다. 시인은 공급망에서의 강제 노동 의혹에 직면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