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자동차(NYSE:F)의 상용차 부문이 캘리포니아에서 '포드 프로 스마트 충전 번들'을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캘리포니아 기업들의 전기차 도입을 간소화하고 운영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포드 프로 충전 소프트웨어를 구독하는 기업에게 무료로 포드 프로 레벨 2 48암페어 또는 80암페어 충전기를 제공한다. 이 충전기는 사업장이나 차고지에서 사용할 수 있다.
포드의 완전 전기 밴인 E-트랜짓은 휘발유 비용을 없애고, 가솔린 구동 2024년형 트랜짓에 비해 유지보수 비용을 48% 절감한다. 또한 기업들은 전기 요금이 저렴한 시간대에 충전할 수 있어 유틸리티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포드 프로의 충전 소프트웨어에 탑재된 자동 수요-전력망 대응 기능은 전력 수요가 높을 때 전기차 충전을 일시 중지하고 고객에게 알림을 보낸 후 나중에 충전을 재개한다. 이를 통해 정전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포드 프로의 테드 캐니스 CEO는 "우리는 기업들이 전기화의 복잡성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전기차를 차량에 추가할 때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의 스마트 충전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충전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여기에는 전기 수요가 높고 요금이 비싼 시간대를 피해 충전 일정을 잡고 전력망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하는 기능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달 초 발표된 한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2030년에 50%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테슬라라티가 보도한 이 보고서는 2025년 말까지 미국 시장 점유율이 15%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15% 임계값은 전기차의 대중 채택 단계를 나타낼 수 있다.
투자자들은 First Trust Nasdaq Transportation ETF(NASDAQ:FTXR)와 Invesco Exchange-Traded Fund Trust II Invesco S&P Ultra Dividend Revenue ETF(NYSE:RDIV)를 통해 포드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주가 동향: 목요일 장 전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0.14% 하락한 14.46달러를 기록했다.

참고: 이 콘텐츠는 AI 도구의 도움을 받아 일부 제작되었으며 벤징가 편집자들이 검토 및 게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