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넷플릭스, TV 시장 확대 노린다... 유튜브와 경쟁·협력 동시에 `서로 긍정적 영향`

    Ananya Gairola 2024-07-19 14:44:16
    넷플릭스, TV 시장 확대 노린다... 유튜브와 경쟁·협력 동시에 `서로 긍정적 영향`
    넷플릭스(Netflix Inc.)(NASDAQ: NFLX)가 TV 시장 점유율 확대를 겨냥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알파벳(Alphabet Inc.)(NASDAQ: GOOG)(NASDAQ: GOOGL) 산하 유튜브(YouTube)를 경쟁자이자 협력자로 보고 있다.

    넷플릭스의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 공동 최고경영자(CEO)는 모건스탠리의 벤 스윈번(Ben Swinburne) 애널리스트의 질문에 답변했다. 질문은 넷플릭스가 더 수동적인 가정용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유튜브와 경쟁하기 위한 전략에 관한 것이었다.

    사란도스 CEO는 닐슨 6월 데이터를 인용해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미국 내 TV 스트리밍의 약 50%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 두 서비스, 즉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미국 내 TV 스트리밍의 약 50%를 차지합니다. 미국만 언급한 이유는 그곳의 데이터만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정말 집중하는 것은 넷플릭스나 유튜브가 아닌 나머지 80%의 TV 시청 시간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사란도스 CEO는 유튜브와 특정 영역에서 경쟁 관계에 있음을 인정하면서도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강조했다. 그는 넷플릭스의 인기 있는 티저, 예고편, 비하인드 영상이 유튜브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언급하며 "우리는 서로에게 꽤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의 또 다른 경영진인 그렉 피터스(Greg Peters)는 넷플릭스가 소비자와 크리에이터들에게 독특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넷플릭스가 상당한 시청률과 팬덤을 생성하는 고품질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유튜브의 모델 내에서 이런 종류의 큰 창의적 도전이 어떻게 가능할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넷플릭스는 2분기에 성공적인 실적을 거뒀다. 회사는 95억6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으며, 이는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월가 전문가들의 예상치인 95억3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또한 넷플릭스는 미국과 프랑스에서 가장 저렴한 광고 없는 구독 요금제를 중단하는 중요한 결정을 내렸다. 회사는 "광고 수익이 순조롭게 증가하고 있으며 사업에 더욱 의미 있는 기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미지 태그와 테이블 태그는 HTML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지만, 이 기사에는 해당 태그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