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Inc., 나스닥: NFLX)가 목요일부터 미국과 프랑스에서 가장 저렴한 무광고 구독 요금제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이 스트리밍 거대 기업은 월 11.99달러였던 기본 무광고 요금제를 단계적으로 폐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작년 7월 신규 가입자에 대해 이 기본 요금제 제공을 중단했지만, 기존 고객들은 요금제를 취소하거나 변경하지 않는 한 구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
현재 미국 가입자를 위한 요금 및 가격 페이지에서 기본 요금제 옵션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 넷플릭스의 다른 요금제로는 월 6.99달러의 광고 포함 옵션, 월 15.49달러의 표준 HD 화질 무광고 요금제, 월 22.99달러의 프리미엄 Ultra HD 무광고 요금제가 있다.
넷플릭스는 현재 미국과 프랑스에서 기본 요금제를 이용 중인 구독자들이 새로운 요금제를 선택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영향을 받는 회원들은 곧 이메일 알림을 받게 될 예정이다.
이번 넷플릭스의 최저가 무광고 요금제 중단 결정은 2분기 실적 발표 직후 이뤄졌다. 이 스트리밍 거대 기업은 95억 6000만 달러의 2분기 매출을 보고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한 수치다.
이 매출 총액은 벤징가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월가의 95억 3000만 달러 전망치를 상회했다.
넷플릭스는 2분기를 2억 7765만 명의 유료 구독자로 마감했으며, 이 기간 동안 805만 명이 증가했다. 또한 회사는 2분기 동안 광고 지원 멤버십이 전분기 대비 34% 증가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주가 동향: 넷플릭스 주식은 목요일 정규 거래를 0.68% 하락한 643.04달러에 마감했다. 시간외 거래에서 회사의 주가는 약간 더 하락했으며, 현재 641.8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