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Netflix Inc, NASDAQ:NFLX)가 2024년 7월부터 매월 새로운 게임을 구독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 야심 찬 전략은 게임즈인더스트리(GamesIndustry.Biz)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최근 실적 발표회에서 공동 CEO 겸 사장인 그레고리 K. 피터스(Gregory K. Peters)가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에 대한 회사의 의지를 밝히면서 공개됐다.
게임 시장 집중
피터스는 게임 시장의 잠재력을 강조하며 "중국과 러시아를 제외하고 광고 수익에 의존하지 않고도 거의 1500억 달러를 창출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게임 이니셔티브를 시작한 지 3년이 다 되어가는데, 우리가 본 진전에 만족한다"며 "매우 공격적인 참여 성장 목표를 설정했고, 그 목표를 달성했으며 많은 경우 초과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에는 참여도를 3배로 늘렸다. 2024년 참여 성장도 순조롭고, 2025년과 2026년에는 더욱 공격적인 성장 목표를 설정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성공에도 불구하고 피터스는 넷플릭스의 게임 콘텐츠에 대한 참여도가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다고 인정했다. 또한 게임에 대한 지출이 회사의 전체 콘텐츠 지출에 비해 미미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넷플릭스의 향후 계획
넷플릭스는 이미 100개 이상의 게임을 출시했으며, 피터스는 80개 이상의 게임이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성공이 입증된 것을 바탕으로 제공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피터스는 "무엇이 효과가 있고 무엇이 효과가 없는지 확인했다"며 "현재 개발 중인 80개 이상의 게임에서 효과가 있는 것을 더 많이 하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고 있다. 효과가 있는 것 중 하나는 회원들이 좋아하는 특정 넷플릭스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과 회원들을 연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넷플릭스가 특히 성공을 거둔 분야는 인터랙티브 내러티브 게임이다. 넷플릭스 스토리즈(Netflix Stories)라는 내러티브 허브에 통합된 이 게임들은 제작이 더 쉽고 인기 있는 넷플릭스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2024년 4월부터 6월 사이에 넷플릭스는 '버진 리버'와 '퍼펙트 매치'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출시했다. 7월부터는 "매달 약 1개의 새로운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며, 앞으로 분기와 연도에 걸쳐 더 다양한 게임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경영진의 열의
공동 CEO 겸 사장인 테오도어 A. 사란도스(Theodore A. Sarandos)는 게임이 팬들의 참여를 깊게 할 수 있는 잠재력에 대해 흥분을 표현했다.
사란도스는 "게임으로 열성 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회는 정말 재미있고 주목할 만하다"며 "프로그램을 가져와 시즌 사이와 그 이후에도 열성 팬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게임 플랫폼을 사용해 새로운 캐릭터와 새로운 스토리라인 또는 새로운 플롯 트위스트 이벤트를 소개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 이것이 어디로 갈지 정말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