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거인 포드 모터 컴퍼니(Ford Motor Company, NYSE:F)가 수요일 장 마감 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포드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47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벤징가 프로(Benzinga Pro) 데이터에 따른 월가 컨센서스 예상치 440억 달러를 상회하는 수치다.
주당순이익(EPS)은 47센트로, 월가 예상치 68센트를 하회했다.
사업부문별 매출과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은 다음과 같다:
포드 블루: 267억 달러, +7%
포드 모델 e: 11억 달러, -37%
포드 프로: 170억 달러, +9%
사업부문별 EBIT(이자 및 세전 이익)은 다음과 같다:
포드 블루: 17억 달러
포드 모델 e: -11.4억 달러
포드 프로: 25.6억 달러
포드는 미국 내 가솔린 차량 판매 1위, 전기차 판매 2위,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 3위 브랜드라고 밝혔다.
2분기 하이브리드 차량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으며, 전체 차량 판매의 9%를 차지했다.
포드 모델 e 부문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업계 전반의 가격 압박과 도매 판매 감소를 원인으로 꼽았다.
회사 측은 "이러한 요인들이 해당 부문의 전년 대비 약 4억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상쇄했다"고 설명했다.
포드는 이번 분기 상용 밴인 트랜짓(Transit)의 판매량이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슈퍼 듀티(Super Duty) 트럭과 트랜짓 밴은 생산하는 대로 모두 판매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포드는 온타리오 공장의 슈퍼 듀티 트럭 생산 능력을 최대 10만 대까지 늘릴 계획이다.
짐 팔리(Jim Farley) 포드 CEO는 "우리의 기본적인 품질은 개선되고 있으며, 포드 프로는 우리 모든 사업 부문에서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향후 전망: 포드는 2024 회계연도 전체 EBIT 가이던스를 100억~120억 달러로 재확인했다.
이 가이던스에는 다음과 같은 부문별 연간 EBIT 전망이 포함된다:
포드 프로: 90억~100억 달러
포드 블루: 60억~65억 달러
포드 모델 e: -50억~-55억 달러
회사는 잉여현금흐름이 75억~85억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이전 가이던스보다 10억 달러 상향 조정된 수치다.
존 롤러(John Lawler) 포드 CFO는 "품질 향상과 비용 및 복잡성 감소를 위해 아직 많은 작업이 남아 있지만, 우리 팀은 헌신적이며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고 말했다.
포드는 10월 28일 장 마감 후 3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주가 동향: 수요일 시간외 거래에서 포드 주가는 11.19% 하락한 12.14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9.63달러에서 14.85달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