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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텐센트 3분기 실적 `호조`... 게임·AI 고공행진에 `자신감`... 마화텅, 이커머스 확대 `포부`

    Anusuya Lahiri 2024-11-13 20:56:00
    텐센트 3분기 실적 `호조`... 게임·AI 고공행진에 `자신감`... 마화텅, 이커머스 확대 `포부`

    중국 게임 대기업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 Ltd, OTC:TCEHY)가 2024년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671억9000만 위안(239억 달러)을 기록해 시장 전망치인 234억 달러를 상회했다.


    위챗과 웨이신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13억8000만 명을 기록했다. QQ의 모바일 기기 MAU는 0.7% 증가한 5억6200만 명을 기록했다.


    유료 부가가치 서비스(VAS) 가입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2억6500만 명을 기록했다.


    VAS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한 827억 위안을 기록했다. 해외 게임 매출은 "펍지 모바일""브롤스타즈" 등의 호조로 9% 증가한 145억 위안을 기록했다. 국내 게임 매출은 "발로란트", "왕자영요", "화평정영", "DnF 모바일" 등의 선전에 힘입어 14% 증가한 373억 위안을 기록했다.


    소셜 네트워크 매출은 앱 기반 게임 아이템 판매, 음악 구독 매출, 미니 게임 플랫폼 서비스 수수료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309억 위안을 기록했다.


    마케팅 서비스 매출은 비디오 계정, 미니 프로그램, 위신 검색 광고에 대한 광고주 수요 증가로 17% 증가한 300억 위안을 기록했다. 핀테크 및 비즈니스 서비스 매출은 2% 증가한 531억 위안을 기록했다.


    매출총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12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익률은 4%p 상승한 53%를 기록했다. 조정 영업이익은 19% 증가한 87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익률은 4%p 상승한 37%를 기록했다.


    지배주주 귀속 조정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85억 달러를 기록했다. 주당순이익(EPS)은 0.89달러로 시장 전망치인 0.88달러를 상회했다.


    2024년 9월 30일 기준, 텐센트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607억 달러였으며, 잉여현금흐름은 83억 달러를 기록했다.


    마화텅 텐센트 회장 겸 CEO는 3분기 매출 성장이 기존 게임의 지속적인 글로벌 성과와 유망한 신작들의 기여에 힘입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미니숍을 중심으로 한 이커머스 접근 방식을 강화해 위신 생태계 전반에 걸쳐 원활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마 회장은 마케팅 서비스와 클라우드를 포함한 텐센트 제품과 운영 전반에 걸친 AI 통합의 이점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텐센트는 사용자와 파트너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AI 기술과 솔루션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가 동향

    텐센트 주가는 화요일 2.78% 하락한 51.04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