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갭(NYSE:GAP)이 목요일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월가 애널리스트들이 투자의견을 재검토했다.
갭은 매출 38억2900만 달러를 기록해 시장 컨센서스 38억1200만 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EPS)은 72센트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57센트를 크게 웃돌았다.
회사는 2024 회계연도 매출 전망치를 151억2400만 달러에서 151억9800만 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 149억56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준이다.
BMO캐피탈의 시메온 시겔 애널리스트는 갭에 대해 '시장 수익률'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3달러에서 25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텔시어드바이저리그룹의 다나 텔시 애널리스트는 갭에 대해 '시장 수익률' 의견과 26달러의 목표주가를 재확인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증권의 로레인 허친슨 애널리스트는 갭에 대해 '중립' 의견을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25달러에서 28달러로 상향 조정했다.
구겐하임의 로버트 드불 애널리스트는 갭에 대해 '매수' 의견과 35달러의 목표주가를 재확인했다.
갭은 3분기 EPS가 예상을 크게 상회했고 매출도 소폭 상회했다. 주요 동력은 강력한 총이익률 개선으로, 더 견고한 상품 마진과 ROD 레버리지가 뒷받침됐다. 바나나리퍼블릭, 갭, 아슬레타는 예상을 상회했고, 올드네이비는 날씨 관련 어려움에도 전망에 부합했다. 경영진은 모든 브랜드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를 강조하며 연간 매출, 총이익률, EBIT 성장에 대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올드네이비 매출은 전년 대비 보합세를 보이며 이전 분기에 비해 둔화됐지만 여전히 모멘텀을 유지했다. 계절에 맞지 않는 따뜻한 날씨가 아동복 실적에 영향을 미쳤지만 날씨 패턴이 정상화되면서 매출이 회복됐다.
갭 브랜드는 4분기 연속 양(+)의 비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3% 성장했다. 이는 강력한 제품과 마케팅 실행에 기인한다.
바나나리퍼블릭은 전년 대비 2% 성장했으며, 기본기 개선과 남성 카테고리의 성공에 계속 중점을 두고 있다.
아슬레타는 2년 만에 가장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이 전년 대비 4% 증가했다.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이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시장점유율 확대로 이어졌다.
갭의 총이익률은 42.7%로 월가 예상치 42.1%를 상회했으며, 전년 대비 140베이시스포인트 확대됐다. 90베이시스포인트의 상품 마진 성장과 운영 레버리지가 주요 요인이었다. 그러나 4분기 총이익률은 달력 변동으로 인한 ROD 디레버리지를 조정하면 전년 대비 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텔시는 갭의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상세한 평가를 제공했다. 회사는 여러 지표에서 예상을 상회했으며, 이는 새로운 리더십 하에서의 강력한 운영 규율을 반영한다.
갭은 운영 규율, 재고 효율성, 브랜드 포트폴리오 성장에 대한 전략적 집중 하에서 명확한 진전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는 투자자 신뢰를 위해 지속적인 실적 일관성과 장기적 수익성이 중요할 것이라고 경고한다. 매출과 수익성 노력에서의 긍정적인 모멘텀은 갭이 비즈니스를 안정화하고 미래 성장을 위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목표주가는 2년 선행 EPS 추정치 2.26달러의 11.5배 배수를 기반으로 한다. 이 밸류에이션은 갭의 역사적 평균 13.1배보다 약간 낮지만, 경쟁이 치열한 소매 환경에서 회사가 직면한 지속적인 도전을 반영한다.
허친슨은 갭의 매출과 마진 실적을 강조하면서도 향후 마진 확대에 대해서는 주의를 당부했다.
갭은 조정 EPS 0.72달러를 기록해 허친슨의 추정치 0.54달러와 컨센서스 전망 0.57달러를 상회했다. 이는 1.6%의 매출 성장, 총이익률 개선, 효과적인 SG&A 관리에 힘입은 것이다. 아슬레타(+5%)와 갭(+3%)의 비교 매출이 긍정적이었다. 경영진은 3분기 실적 호조를 반영해 2024 회계연도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허친슨은 2024 회계연도와 2025 회계연도 EPS 추정치를 각각 9%와 5% 상향해 1.97달러와 1.99달러로 전망했다. 목표주가는 2025년 추정 EV/EBITDA 6배를 기준으로 28달러로 상향 조정됐다.
경영진은 2024 회계연도 매출, 총이익률, 영업이익에 대한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 허친슨은 총이익률이 2019년 대비 350베이시스포인트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할인 축소와 더 강력한 정상가 판매에 기인한다.
그러나 허친슨은 갭이 상당한 비용 절감을 달성했지만, 경영진이 효율성을 성장 이니셔티브와 인플레이션 상쇄에 재투자하는 데 우선순위를 둘 수 있어 하단선 개선으로 이어지지 않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허친슨의 목표주가 28달러는 2025년 추정 EV/EBITDA 6배를 반영하며, 이는 동종업계 평균과 일치한다. 이 밸류에이션은 갭의 저소득 소비자 노출과 화물 비용 관련 리스크를 회사의 턴어라운드 잠재력과 아슬레타의 상대적으로 강한 실적과 균형을 맞추고 있다.
허친슨은 회사의 개선된 매출 궤적을 인정하면서도 추가적인 마진 성장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드불은 회사의 실적 호조, 전략적 진전, 상향 조정된 가이던스를 강조했다. 이번 분기는 회사의 4분기 연속 매출 성장과 7분기 연속 시장점유율 확대를 기록했다.
드불은 갭을 2025년 EPS의 15.2배로 평가하며, 이는 5년 평균 배수 12.5배보다 프리미엄이다. 이는 지속적인 운영 개선과 성장 잠재력에 대한 신뢰를 반영한다.
그는 올드네이비와 아슬레타 브랜드의 강세를 주요 동력으로 강조했으며, 특히 아슬레타의 매력적인 의류 세그먼트 내 포지션을 주목했다. 약 3%의 배당 수익률과 함께, 드불은 갭 주식이 상당한 자산 가치와 전략적 선택권에 의해 뒷받침되는 매력적인 리스크-리워드 프로필을 제공한다고 본다.
드불의 목표주가는 갭이 모멘텀을 유지하고, 마진 확대를 달성하며, 재활성화 이니셔티브를 성공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낙관론을 강조한다.
금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갭 주가는 11.2% 상승한 24.51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