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형 소매업체 타깃(Target Corporation)(NYSE:TGT)이 포켓몬과 테일러 스위프트 덕분에 연말 쇼핑 시즌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이는 블랙프라이데이 초기 소비자 데이터를 통해 확인됐다.
주요 내용
전문가들은 올해 블랙프라이데이 매출이 역대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타깃과 같은 소매업체들에게 긍정적인 소식이 될 전망이다.
타깃 웹사이트의 초기 블랙프라이데이 데이터는 닌텐도(Nintendo Co, OTC:NTDOY)가 부분 소유하고 있는 포켓몬 컴퍼니에도 좋은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사웹(Similarweb)의 데이터에 따르면, 포켓몬은 금요일 타깃 웹사이트에서 쇼핑객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품목 중 하나로 나타났다.
다음은 타깃의 블랙프라이데이 상위 10개 검색 품목이다:
- 포켓몬
- 포켓몬 카드
- 레고
- 에어팟
- 닌텐도 스위치
- 애플워치
- 아이패드
- 테일러 스위프트 책
- 프리즈매틱 에볼루션 포켓몬
- 크리스마스 트리
포켓몬은 타깃의 최다 검색 품목 목록에서 3개 항목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점했다. 이는 애플(에어팟, 애플워치, 아이패드)과 동일한 수준이다.
포켓몬 관련 품목은 1위, 2위, 9위를 차지해 타깃 쇼핑객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기록적인 '에라스 투어' 사진과 이야기를 담은 독점 도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쇼핑객들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품목 중 하나였다. 이 책은 타깃 독점 상품으로, 금요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되며 향후 며칠 내에 타깃 웹사이트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금요일 타깃 매장 앞 줄을 서는 모습이 목격되면서 스위프트 팬들의 영향력이 여전함을 보여줬다. 많은 쇼핑객들이 블랙프라이데이에 매장 앞에서 기다리는 대신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추세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현상이 나타났다.
시장 영향
포켓몬은 25년 이상 비디오 게임, 소비재, 트레이딩 카드 등의 분야에서 아동을 위한 최고의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해 왔다.
타깃 쇼핑객들 사이에서는 포켓몬 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최신 세트인 '프리즈매틱 에볼루션'도 포함되어 있다.
올해 연말 쇼핑 시즌은 추수감사절 전날부터 크리스마스까지 27일로, 평소보다 짧은 편이다.
초기 쇼핑 검색 및 데이터는 연말 시즌 가장 수요가 높은 품목을 보여줄 수 있다.
유사웹이 타깃과 아마존, 월마트, 베스트바이를 추적한 데이터에 따르면 포켓몬 카드는 블랙프라이데이 전체 검색 품목 중 10위를 차지했다.
주가 동향
타깃 주가는 금요일 1.6% 상승한 132.31달러를 기록했다. 52주 거래 범위는 120.21달러에서 181.86달러다. 타깃 주가는 연초 대비 8%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