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이번주 방송스케쥴

    중국 전기차 업체 3사, EU 고율관세에 법정 이의제기

    Anusuya Lahiri 2025-01-25 04:21:26
    중국 전기차 업체 3사, EU 고율관세에 법정 이의제기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 3사가 유럽연합(EU)이 부과한 수입관세에 대해 EU 사법재판소에 이의를 제기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BYD(비와이디)와 지리자동차, 상하이자동차(SAIC)가 EU가 부과한 관세에 반대하고 나섰다. EU는 BYD에 17%, 지리자동차에 18.8%, SAIC에 35.3%의 관세를 부과했다. 이는 기존 10%의 자동차 수입관세에 추가된 것이다.


    EU는 지난해 10월 반보조금 조사 후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추가 관세를 부과했다.


    중국 전기차 업체들은 주요 전기차 수출업체인 테슬라가 추가 관세 대상에서 제외된 점을 지적했다. 테슬라에는 가장 낮은 7.8%의 추가 관세가 부과됐다.


    한편 미국 상장 중국 전기차 업체인 리오토와 니오, 샤오펑 주가는 지난 금요일 급등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인터뷰에서 중국에 대한 관세 부과에 반대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후 나타난 현상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 특히 전기차 부문은 지난 2년간 치열한 경쟁을 겪으며 가격 전쟁을 촉발했다. 전망에 따르면 중국은 2025년까지 세계 전기차 보급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차 판매가 처음으로 전통 자동차 판매를 앞지를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2025년에 1200만 대 이상의 전기차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2022년 판매량의 두 배에 달한다. 반면 전통 자동차 판매는 1100만 대 이하로 떨어질 전망이다. 또한 중국 정부는 2025년에 3조 위안(약 411조 원) 규모의 특별국채를 발행해 보조금, 장비 업그레이드, 전기차 부문 투자 등을 통해 소비를 진작할 계획이라는 보도도 나왔다.


    투자자들은 아이셰어스 차이나 라지캡 ETF와 크레인쉐어스 CSI 차이나 인터넷 ETF를 통해 중국 기업 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