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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계 대형 기관들이 제너럴모터스(GM)에 대해 눈에 띄는 베어리시 움직임을 보였다. GM(NYSE:GM)의 옵션 거래 내역을 분석한 결과 22건의 특이 거래가 포착됐다.
세부 내용을 살펴보면 트레이더의 40%가 강세를, 54%가 약세 성향을 보였다. 포착된 모든 거래 중 풋옵션은 11건으로 1,017,669달러, 콜옵션은 11건으로 680,912달러의 가치를 나타냈다.
이들 계약의 거래량과 미결제약정을 분석한 결과, 대형 투자자들은 지난 분기 동안 GM의 주가 범위를 42.0달러에서 60.0달러로 예상한 것으로 보인다.
주식에 대한 실사를 수행할 때 거래량과 미결제약정을 살펴보는 것이 유용하다.
이 데이터를 통해 특정 행사가에 대한 GM 옵션의 유동성과 관심도를 파악할 수 있다.
아래에서 지난 30일 동안 행사가 42.0달러에서 60.0달러 사이의 GM 대량 거래에 대한 콜옵션과 풋옵션의 거래량 및 미결제약정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종목 | 풋/콜 | 거래유형 | 투자심리 | 만기일 | 매도호가 | 매수호가 | 가격 | 행사가 | 총 거래금액 | 미결제약정 | 거래량 |
---|---|---|---|---|---|---|---|---|---|---|---|
GM | 풋 | 스윕 | 강세 | 2025-03-21 | 4.6 | 4.0 | 4.6 | 50.00 | 460.0K | 5.3K | 4 |
GM | 콜 | 스윕 | 강세 | 2025-02-21 | 1.25 | 1.09 | 1.25 | 50.00 | 181.6K | 7.6K | 332 |
GM | 풋 | 스윕 | 약세 | 2025-09-19 | 3.15 | 3.05 | 3.15 | 43.00 | 171.6K | 241 | 545 |
GM | 콜 | 스윕 | 강세 | 2025-03-21 | 1.34 | 1.2 | 1.2 | 50.00 | 120.0K | 4.1K | 11 |
GM | 풋 | 스윕 | 약세 | 2025-03-21 | 0.8 | 0.75 | 0.8 | 44.00 | 80.0K | 442 | 1.0K |
제너럴모터스(GM)는 2009년 7월 구 GM의 파산에서 탄생했다. GM은 8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GM 북미, GM 인터내셔널, 크루즈, GM 파이낸셜 4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미국 시장에서는 구 GM의 8개 브랜드에서 4개로 줄었다. 반도체 부족으로 2021년 도요타에 1위 자리를 내준 후 2022년 미국 시장점유율 1위를 탈환했다. 2023년 점유율은 16.5%였다. GM의 자율주행차 부문인 크루즈는 이전에 샌프란시스코와 다른 도시에서 무인 지오펜스 AV 로보택시 서비스를 운영했지만 2023년 사고 이후 GM은 2024년 12월 개인용 차량의 자율주행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2025년까지 GM은 크루즈의 지분 100%를 보유할 예정이다. GM 파이낸셜은 2010년 10월 아메리크레딧 인수를 통해 회사의 전속 금융사가 되었다.
제너럴모터스를 둘러싼 옵션 거래에 대한 철저한 검토 후, 이제 회사를 더 자세히 살펴보겠다. 여기에는 현재의 시장 상황과 실적에 대한 평가가 포함된다.
지난 한 달간 3명의 전문가가 이 주식에 대한 평가를 내놓았으며, 평균 목표가는 53.67달러다.
UBS의 애널리스트는 제너럴모터스에 대해 매수 의견을 유지하며 목표가를 64달러로 제시했다. 웰스파고의 애널리스트는 제너럴모터스에 대해 비중축소 의견을 유지하며 현재 목표가를 37달러로 설정했다. 도이치방크의 애널리스트는 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가를 60달러로 제시했다.
옵션은 주식 거래에 비해 위험도가 높지만 수익 잠재력도 더 크다. 진지한 옵션 트레이더들은 매일 학습하고, 거래를 단계적으로 진입 및 청산하며, 여러 지표를 따르고, 시장을 면밀히 관찰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