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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볼 LIX에서는 캔자스시티 치프스와 필라델피아 이글스가 맞붙는다. 치프스는 NFL 역사상 최초로 3연속 슈퍼볼 우승을 노리고 있다.
벤징가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청자들이 경기, 광고, 하프타임 쇼, 또는 테일러 스위프트 목격 중 무엇에 가장 관심이 있는지 조사했다.
슈퍼볼 LIX는 2023년 슈퍼볼 LVII의 재대결이다. 당시 치프스가 38-35로 승리했다. 이번 치프스와 이글스의 경기 역시 폭스(나스닥: FOX, FOXA)를 통해 중계된다.
시청자들은 AFC 1번 시드(치프스)와 NFC 2번 시드(이글스)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두 강팀의 대결을 보기 위해 TV 앞에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켄드릭 라마의 하프타임 쇼 역시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슈퍼볼은 종종 하프타임 공연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한다.
많은 시청자들이 광고를 보기 위해 슈퍼볼을 시청한다. 올해 광고주들은 30초짜리 광고 한 편에 700만~800만 달러를 지불했다. 폭스는 마지막 남은 광고 시간대에 대해 800만 달러 이상을 받기도 했다.
올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역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소는 음악 슈퍼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의 존재다. 그녀는 치프스의 타이트 엔드 트래비스 켈시와 연인 관계다.
벤징가는 "슈퍼볼 LIX를 시청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물었다.
NFL 챔피언십 경기가 과반수의 지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광고, 3위는 하프타임 쇼, 4위는 테일러 스위프트 목격이었다.
지난해 슈퍼볼은 평균 1억 2300만 명의 시청자를 기록해 역대 최고를 기록했으며, 2억 240만 명이 경기의 일부분이라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슈퍼볼은 다시 한 번 기록을 경신하거나 1억 명 이상의 평균 시청자 수를 유지하고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예상된다.
2024 NFL 시즌 동안 치프스는 가장 많이 시청된 팀이었으며, 여러 미디어 기업들의 시청률 기록 갱신에 기여했다.
라마는 최근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노래'와 '올해의 레코드' 등 5개 부문을 수상했다. 그는 이전에 2022년 슈퍼볼 하프타임 쇼에 Dr. Dre, 스눕 독, 에미넴, 메리 J. 블라이지와 함께 출연한 바 있다.
애플(나스닥: AAPL)은 2022년 NFL과 하프타임 쇼 후원 계약을 체결했으며, 2023년과 2024년 리한나와 어셔의 공연으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애플 뮤직 부사장인 올리버 슈서는 라마가 슈퍼볼 LIX 공연자로 발표됐을 때 "애플은 비교할 수 없는 켄드릭 라마가 출연하는 이 쇼를 애플 뮤직의 업계 최고 수준의 공간 오디오 품질과 함께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 다른 잠재적 승자는 유니버설 뮤직 그룹(OTC: UNVGY, UMGNF)이다. 이 회사는 라마의 6개 스튜디오 앨범 중 5개에 참여했다. 슈퍼볼 하프타임 공연자들은 대개 빅게임을 전후로 노래와 앨범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
이 조사는 벤징가가 2025년 2월 4일부터 2월 6일까지 실시했다. 18세 이상 성인의 다양한 인구 집단의 응답을 포함했다. 설문 참여는 완전히 자발적이었으며, 잠재적 응답자들에게 어떠한 인센티브도 제공되지 않았다. 이 연구는 107명의 성인의 결과를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