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Apple Inc., NASDAQ:AAPL)이 구글(Alphabet Inc., NASDAQ:GOOG, GOOGL)의 구글맵스와 유사하게 자사 지도 서비스에 광고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내용
애플은 이전에도 구글맵스와 유사하게 검색 결과에서 기업들이 상위 노출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의 검색 광고 도입을 검토한 바 있다.
이는 앱스토어의 검색 광고, 애플 뉴스와 주식 앱의 광고 등 애플의 전반적인 광고 전략과도 맥을 같이한다.
시장 영향
2023년 구글 반독점 소송에서 아이폰에서의 구글맵스 사용률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애플이 자체 지도 서비스로 전환한 이후 구글은 이전 모바일 트래픽의 40%만을 회복했다.
한편 애플은 지난달 발표한 2024 회계연도 1분기에서 1,24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해 시장 예상치인 1,241.3억 달러를 상회했다. 서비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231.2억 달러에서 263.4억 달러로 증가했다.
주가 동향
애플 주식은 금요일 정규장에서 1.27% 상승한 244.60달러로 마감했으며, 시간외 거래에서는 0.02% 오른 244.6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