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글로벌] 5월 연휴 한시 특별할인 이벤트](https://img.wownet.co.kr/banner/202504/2025043082721762a73c4b0d9da349268af4fb4f.jpg)
스포티파이(NYSE:SPOT)가 음악 애호가를 겨냥해 강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월 18달러의 새로운 프리미엄 구독서비스 '뮤직 프로'를 출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
다만 비욘세의 소속사인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은 아직 진행 중이다.
새로운 서비스는 고품질 오디오 스트리밍, 콘서트 티켓 우선 구매권, 'DJ' 옵션을 포함한 고급 기능 등 세 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머천다이즈와 공연에 정기적으로 투자하는 '슈퍼팬'을 수익화하려는 음악 산업의 광범위한 전략과 맥을 같이한다.
시장 영향
다니엘 에크 스포티파이 CEO는 최근 사용자 기반이 확대됨에 따라 '획일적인'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더욱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전략을 전환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 플랫폼은 알파벳(NASDAQ:GOOGL)(NASDAQ:GOOG) 산하 유튜브와 바이트댄스의 틱톡에 대응하기 위해 전문 뮤직비디오 통합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포티파이의 이번 확장은 전략적 비용 절감 조치에 따른 첫 연간 흑자 달성 등 견고한 재무성과와 함께 이뤄진다. 주가는 연초 대비 약 40% 상승해 시가총액이 1,300억 달러에 달하며, 3대 메이저 레코드사의 합산 가치를 넘어섰다.
주가 동향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SPOT 주가 목표치는 534.10달러이며, 시티그룹, 골드만삭스, 벤치마크의 최근 평가는 평균 711.67달러로 11.63%의 상승 여력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