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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사 로블록스(NYSE:RBLX)의 주가가 화요일 상승세를 보였다. 이는 보상형 비디오 광고 출시와 알파벳(NASDAQ:GOOGL) 산하 구글과의 파트너십 체결 소식에 따른 것이다.
로블록스는 구글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 역량을 확대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와 광고 대행사들은 게임 플랫폼 내에서 보상형 비디오 광고를 프로그래매틱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조치는 로블록스가 몰입형 광고 상품을 확대하고 광고주들의 미디어 구매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초기 보상형 비디오 광고 시범 운영 결과, 평균 시청 완료율이 80%를 상회하는 등 높은 사용자 참여도를 기록했다. 일부 게임에서는 사용자들이 짧은 광고 시청으로 게임 내 보상을 얻을 수 있어 완료율이 90%를 넘어섰다.
로블록스의 글로벌 브랜드 파트너십 및 광고 부문 부사장인 스테파니 라탐은 "이 새로운 광고 형식은 브랜드, 크리에이터, 사용자 모두에게 윈윈이며, 초기 테스트 결과도 매우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매력적인 광고를 손쉽게 구매하고 주요 타깃 고객층에게 대규모로 도달할 수 있게 됐다"며 "Z세대가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로블록스와 같은 몰입형 게임 플랫폼의 잠재력을 빠르게 인식하고 있는 브랜드와 대행사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구글 애드 매니저가 로블록스의 광고 기술 스택에 통합되어, 광고주들은 Z세대가 주축인 수백만 명의 일간 활성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결합은 광고주와 로블록스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모두에게 수익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 개발자들은 보상형 비디오 광고를 자신의 게임에 통합해 수익을 창출하는 동시에 플레이어들에게 가상 화폐나 파워업 같은 인센티브를 제공할 수 있다.
로블록스는 광고주들의 투자 효과 측정을 위해 신트, 더블베리파이, 인테그럴 애드 사이언스(IAS), 칸타, 닐슨 등 측정 기업들과 협력한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들은 미디어 품질, 브랜드 적합성, 브랜드 상승도, 고객 참여도 등의 데이터를 확보해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다.
로블록스는 향후 수개월 내에 빌보드를 포함한 몰입형 광고 형식을 구글 애드 매니저로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구글의 공인 바이어를 통해 주요 공급측 플랫폼(SSP)과 수요측 플랫폼(DSP) 등 더 많은 수요처를 통합할 예정이다.
주가 동향: 화요일 마지막 거래에서 RBLX 주가는 2.16% 상승한 59.55달러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