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인
    • Benzinga
    • 최신뉴스
    이번주 방송스케쥴

    스포티파이, 유튜브 견제하며 팟캐스트 제작자에 1억달러 지급

    Namrata Sen 2025-04-29 19:25:45
    스포티파이, 유튜브 견제하며 팟캐스트 제작자에 1억달러 지급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NYSE:SPOT)가 유튜브의 동영상 팟캐스트 시장 지배력에 도전장을 내밀며 올해 1월부터 팟캐스트 제작자와 퍼블리셔들에게 1억달러 이상을 지급했다.


    주요 내용


    스포티파이는 뉴욕타임스 딜북에 따르면 이번 대규모 지급이 2025년까지 적격 진행자들에게 새로운 수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는 더 많은 제작자와 시청자를 스포티파이로 유인하기 위한 전략이다.


    알파벳(NASDAQ:GOOG)(NASDAQ:GOOGL)의 유튜브는 스포티파이의 최대 경쟁자로, 2021년부터 2024년 사이 제작자와 미디어 기업들에 700억달러 이상을 분배했다.


    에디슨의 조사에 따르면 12세 이상 미국인의 절반 이상이 동영상 팟캐스트를 시청했으며, 주로 유튜브를 통해 소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포티파이가 2019년 동영상 팟캐스트를 도입했음에도 유튜브는 여전히 월간 10억 명의 팟캐스트 소비자를 보유한 선두주자다. 스포티파이는 전체 사용자 6억7500만 명 중 1억7000만 명의 월간 팟캐스트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포티파이의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은 제작자들의 동영상 업로드를 장려하고 프리미엄 구독자들과 소통하는 제작자들에게 추가 수익을 제공함으로써 유튜브에 맞서고 있다. 플랫폼은 청취자 기반을 확대하고 있으며, 1월 이후 동영상 소비가 40% 증가했다.


    YMH 스튜디오의 광고 수익 책임자인 앨런 압다인은 스포티파이의 새로운 지급 프로그램을 "게임 체인저"이자 "매우 기쁜 놀라움"이라고 평가했다.


    시장 영향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 팟캐스트인 '조 로건 익스피리언스'의 유통과 광고 판매를 담당하며 팟캐스트 업계의 주요 플레이어로 자리잡았다. 2024년 첫 연간 흑자를 달성했으며, 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EPS) 2.33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스포티파이는 화요일에 1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불확실한 거래 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CNBC의 짐 크레이머는 3월에 스포티파이와 같은 구독 기반 비즈니스 모델이 경제적 불확실성을 더 잘 견딜 수 있다고 제안했다. 같은 맥락에서 BofA 증권의 애널리스트 제시카 레이프 얼리히는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현재의 거시경제적 불확실성 속에서 스포티파이의 구독 모델이 더 방어적이고 유틸리티와 같은 성격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벤징가의 엣지 랭킹에 따르면 스포티파이는 모멘텀과 성장 순위에서 각각 98번째와 10번째 백분위를 기록했다.


    주가 동향


    스포티파이 주가는 지난 한 달간 8.67% 상승했으나, 벤징가 프로에 따르면 월요일 3.70% 하락 마감했다.

    이 기사는 AI로 번역되어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