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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테이크 잇 다운 법안'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 초당적 법안은 온라인상의 딥페이크를 이용한 비동의 성적 이미지와 영상 유포를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트럼프는 미국 내 생산 차량에 들어가는 해외 부품에 대한 관세를 일부 완화해 미국 제조업체들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알려졌다.
미 하원 공화당은 샘 그레이브스 의원이 제안한 전기차에 연간 250달러를 부과하는 개혁안을 철회했다.
실적 발표
메타플랫폼스의 1분기 매출은 423억1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413억9000만 달러를 상회했다. 주당순이익은 6.43달러로 예상치 5.21달러를 크게 웃돌았다.
애플의 2분기 매출은 953억6000만 달러로 애널리스트 예상치 945억30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주당순이익은 1.65달러로 예상치 1.63달러를 상회했다.
스마트폰 및 애플리케이션
애플이 아이폰 조립을 인도로 이전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나, 저명한 애널리스트는 이 조치가 중국 관세 영향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일지에 대해 의구심을 표명했다.
팀 쿡 애플 CEO는 6월 분기에 관세로 인한 비용 영향이 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워싱턴의 관세 압박이 강화되는 가운데, 애플은 이미 인도 조립 확대와 미국 부품 공급업체에 대한 투자 확대라는 현명한 카드를 꺼내든 것으로 보인다.
이본 곤잘레스 로저스 연방 지방법원 판사는 애플과 고위 임원이 앱스토어 결제에 대한 통제를 제한하는 2021년 금지명령을 의도적으로 회피했다며 법정 모독 혐의를 적용했다.
텐센트가 지원하는 에픽게임즈는 애플이 반독점 금지명령 위반 판결을 받은 후, 특정 조건 충족 시 포트나이트를 앱스토어에 재출시하겠다고 제안했다.
스포티파이는 11.99달러의 프리미엄 요금제를 옹호하면서 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향후 가격 인상 가능성을 시사했다.
기술
알리바바그룹이 자사의 가장 진보된 AI 모델인 Qwen 3를 공개했다.
메타가 챗GPT, 구글 제미나이, xAI의 그록과 경쟁할 독립형 AI 앱 출시를 발표했다.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 CEO는 연방 규제당국이 구글의 온라인 검색 지배력 견제를 추진하는 가운데, 제미나이 AI를 아이폰에 통합하는 방안을 애플과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미 의회에서 AI 칩 수출 제한이 오히려 중국 화웨이의 글로벌 AI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자동차 및 방위산업
퍼싱스퀘어의 빌 애크먼은 제프 베이조스가 지원하는 슬레이트 오토가 2만 달러 전기트럭을 공개한 것을 높이 평가했다.
테슬라 중국 법인이 인기 모델Y 크로스오버 SUV의 저가 버전을 개발 중이다.
로스 거버는 새로운 모델Y의 저가 버전이 될 것으로 알려진 모델Y E80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테슬라는 세미트럭의 첫 생산이 연말까지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테슬라는 네바다 기가팩토리에 1000명 이상의 인력을 추가하며 세미트럭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댄 아이브스는 알파벳과 도요타의 파트너십이 테슬라의 로보택시 사업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일론 머스크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는 규제 요건으로 인해 인도 진출 계획이 지연될 수 있다고 전해졌다.
퓨처펀드의 게리 블랙은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를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 만들 수 있다고 언급한 가운데 테슬라의 마케팅 전략에 의문을 제기했다.
에어버스가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의 자산 인수에 합의했으며, 이는 보잉의 스피릿 인수를 촉진할 것으로 보인다.
닷지와 지프의 모기업 스텔란티스가 차저 EV에 고체 배터리를 도입할 예정이다.
스텔란티스는 미국 자동차 관세로 인한 불확실성에 대응해 일부 생산시설을 미국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제너럴모터스가 6.2리터 V8 엔진 장착 차량 87만7000대를 결함 가능성으로 리콜하고 해당 모델에 대한 판매 중단 명령을 내렸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 불확실성을 이유로 2025년 실적 가이던스를 철회했다.
중국 전기차 업체 BYD가 유럽 진출을 확대하는 가운데, 위성사진을 통해 헝가리 공장 건설이 진행되고 있음이 확인됐다.
포드는 경쟁사들의 자동차 관세 대응을 지켜본 뒤 계획된 차량 가격 인상을 연기하기로 했다.
인공지능(AI)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의 AI가 수십억 명의 무료 사용자와 강력한 디지털 에이전트에 큰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 그룹 모두를 위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AI의 미래가 검색엔진 산업에서 보였던 '승자독식' 모델을 따르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샘 알트만 오픈AI CEO는 최근 GPT-4 모델 업데이트로 AI의 성격이 '지나치게 아첨적이고 성가시게' 변했다고 인정했다.
오픈AI는 챗GPT의 검색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챗봇 내에서 직접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게 했다.
'AI의 대부'로 알려진 제프리 힌튼은 전문가들과 전직 직원들의 목소리에 동참해 규제당국에 오픈AI의 논란이 된 구조조정 계획을 저지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