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을수] 미국 ETF 한방에 끝내기 VOD](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3ba9d39248d5247a9b67a04651daebc55.jpg)
![[와우글로벌] 종목검색 리뉴얼](https://img.wownet.co.kr/banner/202505/20250527af5a807ac6544f84aa0f7ce00492ba85.jpg)
![[박준석]차이나는 기회](https://img.wownet.co.kr/banner/202506/2025060490127707fa1042eda00fcf1d11687a87.jpg)
메타 플랫폼스(NASDAQ:META)가 인공지능 기반의 완전 자동화된 광고 제작 시스템을 도입해 광고 업계에 혁신을 일으킬 전망이다.
주요 내용
메타 플랫폼스는 2026년 말까지 AI를 활용해 브랜드들이 광고를 디자인하고 타깃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이 새로운 AI 기반 광고 시스템은 마크 저커버그 CEO가 구상하는 메타의 미래 비전의 일환이다.
메타의 현재 광고 플랫폼은 이미 AI를 사용해 광고 변형을 생성하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기 전 미세 조정을 수행하고 있다.
새로운 광고 도구를 통해 브랜드들은 제품 이미지를 입력하고 예산 목표를 설정하면 AI가 시각 자료, 동영상, 카피를 포함한 완성된 광고를 생성하게 된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이상적인 타깃 고객을 파악하고 예산 추천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타는 광고주들이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위치 등 요소에 따라 실시간으로 같은 광고의 다른 버전을 보여주는 맞춤형 광고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다만 여러 주요 브랜드들은 메타가 광고 전략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는 것과 AI 생성 캠페인의 효과성에 대해 우려를 제기하고 있다.
시장 영향
메타의 AI 기반 광고 제작 완전 자동화 도입은 광고 업계의 중대한 발전이다. 1분기 실적에 따르면 메타의 광고 사업은 이미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광고 노출수는 전년 대비 5% 증가했고 광고당 평균 가격은 10% 상승했다.
지난주 메타는 생성형 AI 광고 제작 도구를 더 넓게 출시하기에 앞서 선별된 광고주 그룹에게 먼저 테스트할 수 있는 '얼리 릴리스' 프로그램 계획을 발표했다. 메타는 이미 기존 AI 기반 광고 타깃팅 도구에서 고무적인 결과를 얻고 있다.
한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는 메타 플랫폼스와 같은 기술 기업들의 디지털 광고 전략과 다른 기업들의 광고 지출 계획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AI 기반 광고 제작 시스템의 도입은 메타 플랫폼스와 다른 영향을 받는 기업들이 이러한 도전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메타 주가는 지난 12개월 동안 35.60% 상승했다.